중요하다고 많이 먹었던 단백질로 인해 몸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사람은 단백질을 탐하다가 많은 병을 만드는데 단백질은 적게 필요한 성분입니다.”
단백질이 우리 몸에 주는 역할
단백질은 대단히 중요한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우리 몸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하는 성분을 만드는 데도 단백질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중요하다 해서 많이 먹을수록 좋지 않을까 하고 오해를 하면 안 됩니다.
중요해도 많이 먹으면 안 되는 게 있고 덜 중요해도 많이 먹어야 되는 게 있습니다. 단백질은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단백질은 특성상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단백질은 두 가지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소비가 되지 않는 성분입니다. 즉 소모되지 않습니다. 몸을 만드는 성분이지 소비되는 성분은 아닙니다.
우리 사람 몸은 한 번 만들어지면 매일 조금씩 낡은 조직은 파괴가 되고 새로운 조직을 채우는 그런 정도로 조금 필요한 정도지 소모가 돼서 많이 먹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단백질은 소비가 되지 않는 성분이라 하는 것을 꼭 기억을 하시고 그러므로 적게 먹어야 됩니다.
또 두 번째 단백질의 성질은 몸에 저장이 안 됩니다. 그러므로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매일 필요한 양만큼만 먹으면 됩니다. 한꺼번에 많이 먹어서 몸에 저장해놨다가 나중에 필요할 때 이용 한다고 생각하면은 안 됩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생기는 질환
단백질은 이런 두 가지의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특성에 맞게 먹어야 됩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병이 생깁니다. 어떤 병이 생기냐면 몸에 쓸데없는 조직이 생깁니다. 쓸데없는 조직이 바로 혹입니다. 혹 중에는 악성 혹, 즉 암이 있습니다. 그래서 단백질을 많이 먹게 되면 암이 잘 생깁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게 되면 알레르기가 생깁니다. 알레르기 유발 식품이라는 게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알레르기를 잘 일으키는 식품입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 콩, 견과류 이런 것들입니다.단백질을 많이 먹게 되면 자가면역 질환이 잘 생기고 통풍, 통증도 잘 생깁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어서 몸에 도움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는다는 것은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많이 먹는다는 뜻입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에는 단백질도 많이 들어있지만은 다른 성분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지방입니다.단백질은 지방과 늘 붙어 다닙니다. 그래서 고단백 식품은 고지방식품입니다. 고기를 보면 단백질과 지방이 약 반반 정도 차지를 합니다. 콩을 보면 콩은 식물입니다. 콩에는 단백질과 지방, 기름이 많습니다. 땅콩도 단백질, 기름이 많습니다. 그래서 땅콩 기름을 가지고 버터를 만들기도 합니다.
단백질은 성분만 먹는 방법은 없기에 단백질을 많이 먹는 다는 것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먹는다는 뜻이고 그 말은 지방도 많이 먹는다는 뜻입니다. 지방을 많이 먹어서 좋을 것이 없다는 것 여러분 잘 아실 겁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단백질 자체로 병을 많이 만듭니다. 그리고 지방을 먹어서 생기는 지방으로 인한 병도 생깁니다. 그러므로 단백질은 먹어야 하지만 적게 먹어야 됩니다.
단백질 과다 걱정 없는 식물성 식품
단백직을 먹기에 적격한 것은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일체 먹지 않고 현미, 채소, 과일만 먹는 것입니다. 식물성 식품에는 단백질이 안 들어 있다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식물에도 다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적지 않게 들어 있습니다.
모유보다도 단백질이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모유는 단백질이 한 7% 정도밖에 안 되는데 현미는 8%, 채소는 한 32% 정도, 과일은 한 7% 들어있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게 되면 단백질이 부족한 증상은 절대로 생기지 않게 약간 여유 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단백질을 탐하다가 많은 병을 만드는데 단백질은 적게 필요한 성분입니다. 그러므로 적게 들어있는 식품, 현미, 채소, 과일 먹으면 단백질 과다로 인해서 생기는 문제가 절대로 생기지 않습니다.
단백질 중요합니다. 그러나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탐내면 안 됩니다. 단백질을 조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