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에 생기는 각종 질환 방지에 최선 다해야
혈관 관리는 약으로 할 수가 없습니다. 혈관 관리는 음식으로만 가능합니다. 혈관이 막힌다는 것은 혈관에 기름때가 끼었다는 뜻입니다.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당뇨약을 먹습니다. 당뇨약은 혈당을 내리는 약입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마지막에 어떻게 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 혈관이 막혀서 사망합니다. 아니면 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심각한 장애 때문에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집니다.
혈관 문제로 나타나는 당뇨병 합병증
가장 대표적인 질환이 뇌혈관병입니다. 소위 중풍이라고 부르죠. 또 망막 혈관이 막히거나 터집니다. 심장혈관이 막히기도 합니다. 이를 심근경색이라고 부르죠. 콩팥 혈관에 이상이 생겨서 만성콩팥병이 생기기도 합니다.
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서 발이 썩게 되는 문제도 생깁니다. 흔히 당뇨발이라고 부르죠. 이처럼 당뇨병의 끝은 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문제라는 것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당뇨약은 혈관의 병을 치료해주는 약이 아닙니다. 단지 혈당을 내리는 약일뿐입니다. 혈당이 높아서 사람이 죽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그보다는 혈관이 막혀서 사망하는 당뇨병 환자가 훨씬 많습니다.
그러므로 당뇨병 환자라면 혈당 수치도 중요하지만, 혈관이 막히는 현상에 대해 더욱 크게 염려해야 합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가 혈관 속 기름때 만들어
혈관 관리는 약으로 할 수가 없습니다. 혈관 관리는 음식으로만 가능합니다. 혈관이 막힌다는 것은 혈관에 기름때가 끼었다는 뜻입니다. 즉, 핏속에 기름성분이 많기 때문인데요.
기름은 바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입니다. 콜레스테롤은 고기, 생선, 계란, 우유에만 들어있습니다. 중성지방은 비계입니다.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몸에 중성지방이 많아집니다. 당뇨병 환자들은 대부분 비만합니다. 비만하면 혈관이 막히는 것을 방지할 수가 없습니다.
당뇨약을 먹고 있는 환자들은 약을 쓰는 의미를 잘 이해해야 합니다. 약은 우선 눈에 보이는 혈당수치만 내려줍니다.
약은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주는 수단이 아닙니다. 이 점을 꼭 기억하십시오. 눈에 보이지 않는 혈관을 관리할 수 있는 지식을 가져야 합니다.
당뇨칼럼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