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식물식으로 퇴행성관절염 증상, 각종 수치 모두 정상화
열흘 동안 여기에서 생활한 후 어제 다시 검사를 했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아지고 중성지방 수치도 103으로 낮아졌습니다. 현미식물식이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_ 한00 (67세, 고혈압, 역류성 식도염, 퇴행성관절염)
※ Q. 황성수힐링스쿨에 참여한 이유는?
저는 인도네시아에서 살고 있는데요. 1년에 한 번씩 한국에 와서 정기검진을 받습니다. 검진에서 고혈압, 역류성식도염, 퇴행성관절염이라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저의 시부모님, 친정 부모님, 남편도 모두 혈관병으로 돌아가셨는데요. 제 나이 66세 당시 혈관 나이가 73세라고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저도 혈관병으로 잘못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유튜브에서 황성수 박사님 강의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식습관을 따라 해보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박사님 유튜브에 나오는 대로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먹지 않았습니다. 그랬더니 3일 만에 혈압수치가 낮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1년 동안 따라했습니다.
그리고 1년 동안 10kg을 감량했습니다. 몸도 가벼워지고 모든 것이 좋아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곳에 꼭 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접 배우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식단은 어떨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 Q. 프로그램을 마친 현재 결과는?
저는 혼자서 현미채식을 하면서 10kg을 감량하고 왔는데요. 그랬는데도 이곳에 와서 수치를 재보니 콜레스테롤이 190, 중성지방이 185로 높게 나왔습니다.
정말 놀랐습니다. 만약 1년 동안 현미채식을 안 하고 왔다면, 그 수치는 훨씬 높았을 테니까요. 열흘 동안 여기서 생활한 후 어제 다시 검사를 했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아지고 중성지방 수치도 103으로 낮아졌습니다. 현미식물식이 참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지금은 약을 먹지 않아도 관절이 아프지 않습니다. 지금은 완전히 나은 것 같다고 말씀을 들었습니다. 증상도 나타나지 않고요.
그리고 작년에는 혈관나이가 73세라고 나왔는데요. 올해는 다시 해보니 58세로 젊어졌습니다. 다른 검사 결과도 모두 정상이어서 정말 놀랐습니다.
※ Q. 프로그램 기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박사님의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매 강의 시간마다 세밀한 부분까지 알려주셨고요. 운동도 제일 먼저 다니시는 모습이었습니다. 저 연세에 어떻게 저렇게 하실 수 있는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 Q. 마치는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집에 가서도 현미식물식을 꾸준히 할 겁니다. 또 많은 사람들에게 현미식물식을 알려서 모두가 함께 건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황성수 박사님, 정말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고혈압칼럼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