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로 인해 약은 늘어나는데 원인은 알 수 없고

현미식물식 3일 만에 당뇨약 끊고 체중 6kg 이상 감량

총 콜레스테롤이 150에서 126으로 떨어졌습니다. 중성지방은 130에서 68로 떨어졌습니다. 체중은 6~7kg 정도 빠졌습니다. _ 김00 (67세, 당뇨)


 

※ Q. 황성수힐링스쿨에 참여한 이유는?

 
저는 예전부터 많은 병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과지혈증, 당뇨병, 역류성 식도염, 요실금 등 많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해도 병이 낫지를 않았습니다.
 
특히 당뇨병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그동안 당뇨병약 세 알과 과지혈증 약을 먹었는데요. 약이 점점 늘면서 체중도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도대체 원인을 알 수 없었습니다. 불안하고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그러던 중 제 딸이 이곳을 추천했습니다. 여기 오면 나을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 Q.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바라던 목표는?

 
여기 오기 전에 현미식물식에 대한 책을 읽어본 적이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배워보고 싶었습니다.

※ Q. 프로그램을 마친 현재 결과는?

 
총 콜레스테롤이 150에서 126으로 떨어졌습니다. 중성지방은 130에서 68로 떨어졌습니다. 체중은 6-7kg 정도 빠졌습니다. 여기 오기 전에는 몸이 항상 아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두통이 있었고요. 몸이 비대해지다보니 활동하기도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자꾸 아프다는 말을 하는 것도 고통스러웠습니다.
 
그랬던 제가 여기 와서 3일 만에 당뇨병 약을 모두 끊었습니다. 요실금 증상도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항상 쥐가 심하게 나서 고생을 했는데요. 기지개를 한 번도 못 펴볼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지개를 켜도 쥐가 나지 않습니다. 너무 기쁘고 즐겁습니다.
 

※ Q. 프로그램 기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황성수 선생님의 열정적인 강의가 인상 깊었습니다. 식사할 때도 한 시간에 걸쳐서 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평소에 관심도 없던 것들을 배우고, 알찬 강의를 들었습니다. 저뿐 아니라 모든 참가자가 느끼고 배운 것이 많았을 겁니다.
 

※ Q. 마치는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우선 이곳이 아주 그리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제가 먼저 현미식물식을 제대로 실천하겠습니다. 그 후에는 우리 가족, 친정어머니, 저를 아끼는 사람들에게 현미식물식을 알리고 싶습니다. 그분들의 생각도 변화하길 바랍니다. 여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천하려고 합니다.
 

당뇨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