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약 모두 끊고 체중감량도 성공
이곳에서는 병의 근본원인을 치유합니다.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참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_ 은00 (75세, 고혈압, 당뇨, 협심증)
※ Q. 황성수힐링스쿨에 참여한 이유는?
고혈압과 당뇨병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과체중이었습니다. 또 협심증 때문에 스텐트 시술을 받았습니다. 이런 모든 질환을 치유하고자 이곳에 왔습니다.
※ Q.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바라던 목표는?
제 몸무게가 92kg 정도였습니다. 우선 목표는 여기서 5kg 정도라도 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미 7kg을 뺐습니다.
※ Q. 프로그램을 마친 현재 결과는?
혈압약, 당뇨약 모두 2종류를 먹어왔습니다. 여기서 그 약들을 모두 끊었습니다. 고지혈증약도 끊었습니다. 체중은 표준체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말 좋은 교육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Q. 프로그램 기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제가 옛날부터 등산을 좋아했는데요. 히말라야처럼 해발 6000m가 넘는 고산지대에도 가본 적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사실 이곳에서 하는 등산을 쉽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75세나 되었기 때문인지, 여기서 등산을 제대로 못하고 실패했습니다. 그 점이 참 안타까웠습니다. 앞으로는 몸을 좀 더 잘 단련해나갈 겁니다. 옛날처럼 되진 못해도 표준체중을 유지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Q. 마치는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저는 여기 들어올 때 사실 황성수라는 이름을 모르고 들어왔습니다. 제 딸아이가 소아청소년과 의사인데요. 딸이 현미채식에 관심이 많아서 저에게 소개해주었습니다.
여기서 참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가 일반 병원에 갈 때는 주로 약을 처방받습니다. 고혈압은 혈압을 낮추는 약, 당뇨병은 혈당수치를 잡아주는 약을 먹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병의 근본 원인을 치유합니다.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참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황성수 박사님이 이렇게 환자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에 고마움을 느낍니다.
저는 30대까지 담배를 피웠습니다. 담배를 끊을 때 너무너무 힘들었습니다. 7개월을 끊었다가도 실패했고, 2년을 끊었다가 다시 피운 적도 있습니다.
그래도 결국 금연에 성공했습니다. 그 어렵다는 담배 끊기도 성공을 한 사람입니다. 현미채식을 실천하는 것이 금연보다는 쉬울 거라 생각합니다.
다행히 저희는 부부가 함께 참가를 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식단을 조절하고 채식을 실천하기는 아주 어렵지 않을 겁니다. 나가서도 여기서 배운 방법 그대로 실천할 예정입니다. 우선은 이달 내로 몸무게를 70kg대로 줄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고혈압칼럼더보기 당뇨칼럼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