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환자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사실

고혈압 방치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큰 질병 생겨

고혈압 환자라면 앞으로 어떤 병이 생길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혈관이 터지거나 막히는 병이 생깁니다. 혈관병은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병입니다.

여러분들,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무엇을 꼭 알고 있어야 하는지 알고 계시는지요?

 

고혈압을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현실

 

우리나라에는 고혈압 환자가 대단히 많습니다. 고혈압 때문에 병원에 다니는 사람만 750만 명 정도 됩니다. 병이 있는데 모르는 사람, 알아도 병원에 안 가는 사람까지 합치면 1000만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 대부분이 자신에게 닥쳐올 일을 제대로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아주 태평하게 살아갑니다. 고혈압 환자라면 앞으로 혈관에 병이 생긴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혈관이 터지거나 막히는 병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압수치에만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 혈관이 병들어가고 있다는 사실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고혈압을 병으로 취급하지 않는 사람도 많습니다. 제가 어떤 병으로 치료받으러 왔냐고 물었을 때 고혈압이 있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기도 합니다. 고혈압은 누구에게나 있다거나, 약을 쓰니까 혈압에 문제가 없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고혈압은 혈관 막히거나 터지는 병들 불러와

 

고혈압을 앓는 사람들에게 뒤따라서 잘 생기는 병들이 있습니다. 모두 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병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사망자 수가 가장 많은 병은 암입니다. 두 번째가 심장혈관병입니다. 심장혈관병 때문에 매일 60명 정도가 사망합니다.

 

세 번째가 뇌혈관병입니다. 뇌혈관이 터지거나 막히는 병입니다. 뇌혈관병 때문에 사망하는 사람도 매일 60명 정도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망하는 원인 2, 3위가 모두 고혈압과 관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고혈압에 큰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은 앞으로 무슨 일이 생기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어떤 문제가 뒤따라오는지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무지해서 그런 것이죠.

 

그리고 고혈압 환자가 주위에 참 많습니다. 같은 병을 가진 사람이 많기 때문에 위안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더 무신경해지는 것 같습니다.

 

고혈압 환자라면 앞으로 어떤 병이 생길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혈관이 터지거나 막히는 병이 생깁니다. 혈관병은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병입니다. 고혈압 환자분들, 내 혈관이 병들어 가고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십시오.

 

 

고혈압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