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의 증상과 합병증?

암, 고혈압, 당뇨병처럼 무서운 질환들로 발전하는 비만

“비만이 있을 때 당장에는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나중에는 아주 치료하기 힘든 병으로 발전할 수가 있습니다.”

비만하면 우선 생활하기가 좀 불편합니다. 몸이 무겁다 보니 피곤하기도 합니다.

난치성 중병을 불러오는 비만

여름에는 땀도 많이 납니다. 아픈 곳도 많아집니다. 몸이 무거워져서 그렇습니다. 조금 빨리 걸으면 숨이 차고, 높은 곳에 올라갈 때도 힘듭니다.

처음엔 이렇게 생활이 좀 불편한 정도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몸에 해로운 것들이 축적되면서 나중에는 비만이 아주 심각한 문제들로 발전합니다.

비만으로 인해 나중에 생기는 문제들을 한 번 나열해보겠습니다. 암이 잘 생깁니다. 그리고 관절도 많이 상합니다.

혈압이 높아집니다. 혈당이 높아져 당뇨병이 옵니다. 그리고 만성통증이 잘 생깁니다. 과지혈증 같은 것도 잘 생깁니다.

암 치료보다 성공률 낮은 비만 치료, 제대로 알고 시작해야

숨쉬기도 힘들어집니다.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이 생깁니다. 소변볼 때도 이상이 생깁니다. 이렇듯 많이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비만이 있을 때 당장에는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나중에는 아주 치료하기 힘든 병으로 발전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만하게 여기지 말고 미리미리 대비해야 합니다. 미리 대비한다는 것은 결코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생각을 바꿔서 생활습관을 완전히 개선하지 않으면 절대 쉽게 해결되지 않습니다.

비만 치료 성공률은 암 치료율보다 훨씬 낮습니다. 비만을 절대 만만하게 보지 마시고 어떻게 하면 해결이 되는지 정확하게 알아보고 해결해야 합니다.

 

비만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