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은 증상이 없으므로 반드시 혈압기로 측정하여 그 결과를 참고해야 합니다
별다른 증상이 없을 때 사람들은 자기 혈압에 문제가 없다고 오해하고 무관심하게 됩니다.
고혈압은 증상이 없습니다. 혈압이 올라갔다고 느낄 만한 그런 증상이 없습니다.
혈압 때문에 증상이 생기는 것이 아닌데도 오해하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보통 몸에 어떤 이상이 느껴졌을 때 혈압을 재본 후 혈압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런 이유로 사람들은 증상과 혈압을 연결해 생각합니다.
가령 머리가 아플 때 혈압이 올라갔다고 생각하거나, 또는 목이나 어깨가 뻐근할 때, 어딘가 통증이 생겼을 때, 사람들은 혈압이 높아져서 이런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혈압이 높아서 머리나 어깨, 목이 아프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그러나 혈압이 높아졌다고 해서 그런 증상이 생기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몸에 통증이 있으면, 즉 어떤 자극이 있으면 혈압이 올라갑니다.
몸에 생기는 느낌이나 증상을 가지고 고혈압을 절대 판단할 수 없습니다.
고혈압은 아무 증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별다른 증상이 없을 때 사람들은 혈압에 문제가 없다고 오해하고 무관심하게 됩니다. 혈압이 높은지 낮은지에 대해서는 혈압기로 측정을 해봐야 합니다.
느낌만으로 판단하여 혈압이 괜찮다고 생각하거나 어떤 느낌이 있으므로 혈압이 높으리라 추정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고혈압은 증상이 없으므로 반드시 혈압기로 혈압을 재보고 수치를 근거로 판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