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수힐링스쿨, 치료를 위한 식사 _식사수업 소개

오늘은 황성수힐링스쿨 식사수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황성수힐링스쿨에서는 식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단순히 ‘식사’, ‘식사시간’이라고 하지 않고, ‘식사수업’이라고 얘기할 정도로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황성수 힐링스쿨의 ‘식사수업’에서는 평생 건강을 위해 사람은 무엇을 먹어야 하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를 가르쳐드립니다. 그리고 이를 평생의 원칙으로 삼을 것을 권합니다.

 

황성수힐링스쿨에서 식사의 의미는?

 

 

황성수힐링스쿨에서는 식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우리 몸은 결정적으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식사하면서 식사하는 방법, 혹은 그 외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을 하고 또 답을 하면서 ,

식사시간 한 시간 동안 서로 대화를 나누며 식사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황성수힐링스쿨의 식사원칙 3가지는?

 

황성수힐링스쿨에서 정해 놓은 식사법은 이렇습니다.

첫 번째, 밥과 반찬은 반드시 따로 먹어야 합니다.

 

입안에는 항상 한 가지만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음식 하나하나의 고유한 맛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첫술은 반드시 곡식을 먹어야 합니다. 그래야 싱겁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입안에 있는 음식은 완전히 물이 될 때까지 꼭꼭 오래 씹어야 합니다.

딱딱한 음식은 많이 씹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좀 적게 씹어야 하겠지만, 아무튼 완전히 물이 될 때까지 오래 씹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음식을 많이 안 먹고도 배가 부르게 하고, 그래서 비만해지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힐링스쿨 강의수업 소개 힐링스쿨 아침상담 소개
Comment 6
Write CommentLIST
  1. 박병율2016.5.26 PM 19:16

    꼭 이렇게 하겠습니다^^

  2. 박수원2016.10.6 PM 19:42

    저도 불린생현미먹고 고지혈증이 개선되었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생로병사 보고 시작했는데 피부가려움증도 많이 사라져서 지금은 약복용은 안하고 있어요 피부과약 독해서 힘들었는데 약 안먹는것만 해도 너무 좋아요 식습관이 최고 중요한것 같습니다

    1. 황성수힐링스쿨2016.10.10 AM 09:07

      네.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3. 김옥희2017.2.27 PM 18:41

    황성수박사님 우리 밴드 초대합니다.
    [고혈압&생활습관병(]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band.us/n/aeadTbce10y5Z
    밴드명을 검색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From 김옥희.6

  4. 김수복2017.7.2 PM 23:17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남 창원에 살고있는 56세의 남자입니다.
    일주일전(6월26일)에 아내가 병원에 검사결과를 보러 가는데 동행 했다가 우연히 혈압을 재어 보았는데 163/110, 157/105…이 나왔습니다. 마치 병원이라 바로 접수를 해서 초기 진찰을 받고 혈압계를 몸에 부착하고 하루가 지난 그 다음날의 결과는 고혈압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고혈압 약을 처방(하루에 한알씩 5일분) 받아서 집으로 와서는 곧 바로 고혈압에 대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YOUTOBE에 “MBC 스페셜 ‘목숨걸고 편식하다”라는 동영상이 있길래 보게 되었습니다.

    고혈압 진단을 받고 첫째날은 약을 한알 먹었지만 둘째날부터는 약을 먹지 않고 동영상 내용대로 헌미채식을 바로 시작 했습니다. 다른 음식은 일체 먹지않고 현미밥과 채소 그리고 과일을 먹었습니다. 운동은 매일 1시간 30정도 하고 있었으므로 계속했습니다.

    고혈압 진단을 받은지 5일 동안 오로지 현미 채식만 하고 인근 병원에서 혈압을 두번 재어 보았는데 127/80, 127/77이 나왔습니다. 불과 5일 전에 163/110, 157/105이던 수치가 약도 먹지않고 127/80, 127/77로 떨어진 것을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왜냐하면 의사선생님께서는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했거던요…..
    그리고 체중 또한 약 4KG정도 빠졌습니다.(75kg -> 71kg)

    저는 이번 경험을 계기로 식습관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황성수 박사님의 “현미채식”을 하기로 결심했으며,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도 적극적으로 박사님의 “현미 채식”을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인술을 펴고 계시는 황성수 박사님께 마음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박사님 강의를 직접 듣고 싶은데 방법을 좀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 황성수힐링스쿨2017.7.5 PM 21:51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기쁩니다. 현미식물식은 매우 강력하고 빠르게 병을 치료해 줍니다.
      일 년에 외부 강연을 여러 차례 합니다만 현재 잡혀 있는 일정은 없습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