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은 약이 아니라 비계를 줄이는 식사법으로 치료해야
제 생각에 뿌리에 해당하는 것은 몸에 비계가 많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비계를 줄이는 방향으로 치료합니다.
당뇨병은 혈당이 높아서 생긴 병이다, 그러니 혈당만 낮추면 해결될 것이다, 이런 식으로 단순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병은 혈당만 내린다고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혈당을 낮추면 또 다른 문제가 생깁니다.
약으로 낮춘 혈당은 중성지방(비계) 때문에 다시 높아져
혈당과 중성지방은 서로 왔다 갔다 하는 관계입니다. 혈당을 낮춘다는 것은 중성지방이 많아지게 한다는 뜻입니다. 혈당을 낮추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약을 쓰는 것입니다.
약을 쓰면 혈당이 내려갑니다. 하지만 중성지방은 올라갑니다. 즉, 체중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혈당이 내려가는 순간 중성지방이 혈당으로 바뀌면서 다시 혈당은 올라가게 됩니다.
이처럼 왔다 갔다 하면서 하루 간격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당뇨약을 먹어도 약 기운이 떨어지면 혈당이 또 올라가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당뇨병 치료에서 3가지 원칙이 있다고 말합니다. 당뇨병약을 반드시 먹어야 한다, 그리고 운동을 해야 한다, 또 음식을 조심하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음식을 조심하라는 말이 상당히 막연하고 구체성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 말을 들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고 자기가 아는 방식대로 조금씩 해볼 따름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인데 그에 대한 올바른 지침이 없어서 당뇨병을 제대로 치료하기 어렵고 평생 병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당뇨약과 운동으로는 비계를 줄일 수 없어
당뇨병은 혈당이 높아서 생기는 병이지만 제 생각에, 더 뿌리에 해당하는 것은 몸에 비계가 많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비계를 줄이는 방향으로 치료합니다. 몸의 비계를 줄일 수 있도록 습관을 개선하며 비계가 늘어나게 만드는 약을 쓰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계가 줄어들지 않는 치료방법은 권하지 않습니다. 비계가 늘어나게 만드는 약이 바로 당뇨약입니다. 비계가 잘 줄어들지 않는 치료방법이 운동입니다.
그래서 저는 운동과 당뇨약을 권하지 않습니다. 운동하지 말라는 뜻이 아니라, 운동으로는 당뇨병이 치료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비계를 줄이는 올바른 식사법이 중요
몸에 있는 비계를 줄이기 위해서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한 것은 바로 음식을 가려먹는 것입니다. 사람은 배가 고프면 자꾸 먹고 싶어 합니다. 그러므로 배를 어느 정도 부르게 하면서도 비계를 줄어들게 해야 합니다.
비계를 줄이려면 음식에 들어있는 칼로리가 적어야 합니다. 부피는 크면서 칼로리는 적은 소박한 음식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바로 자연 상태에 가까운 식물성식품입니다. 즉, 현미, 채소, 과일, 이 세 가지 음식입니다.
이렇게 먹으면 체중이 쉽게 빠지고 혈당은 저절로 따라서 내려갑니다. 약은 아무리 써도 혈당만 낮출 뿐입니다. 그리고 몸의 비계만 늘어날 뿐 당뇨병은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뇨약을 쓰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당뇨약이 두 종류, 세 종류로 늘어나는 것입니다. 올바르지 않은 방법을 계속 쓰니까 몸은 점점 나빠지고 약은 늘어나는 현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당뇨병은 몸에 비계가 많아서 생기므로 근본적인 치료는 비계를 줄이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올바르게 먹는 것, 비계가 줄어드는 식사입니다.
예 맞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그동안 고생한걸 생각하면 어이가 없습니다. 박사님 덕분에 병도 고치고 돈도 안들고, 박사님 감사 합니다.
네. 도움되시니 기쁩니다. 계속해서 도움되시니 칼럼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사님 영상 관심있게 항상챙겨보고있는 몸무게때문에(비만때문에) 고민하는20대중반학생입니다^^ 제가 영상보다 궁금한점이있어 질문할까하는데요
박사님이 강조하시는 현미 채소 과일 자연식단을 잘챙겨먹는다면 살빠지는것은 문제없을거같은데요 다만 걱정되는게 이식단대로먹게되면 흔히 체중이줄면서 근육손실도 일어나지않을까하는것입니다 고기뿐아니라 생선이나 계란도 안된다고하시는데 사실 대부분분들이 생선이나 계란흰자같은것은 지방이적고 근육을생성해주는 양질의단백질이라하는데 박사님께서 안된다고하시는이유가궁금합니다!! 그리고 현미채소식단을 먹으면서 근력운동가능할까요?
열심히 노력해도 근육은 아주 천천히, 즉 매일 조금씩 커집니다. 그러므로 매일 조금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되고 그 이상 먹는다고 근육이 커지지는 않습니다. ‘조금’이라는 단백질의 양은 곡식(현미), 채소, 과일만 먹어도 섭취할 수 있는 양입니다. 단백질을 필요이상으로 먹게 되면 단백질로 인한 많은 병이 생깁니다. 대장암, 알레르기, 자가면역질환, 골다공증 등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서 근력운동을 하면 군살(비계)은 빠지고 근육을 커집니다. 근육을 키우는데는 근력운동이 필수입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서 운동을 하면 쉽게 배가 고파지는데 그때마다 또 먹으면 됩니다.
박사님의 치료 방법을 실천하고 있는 65세 남성입니다.
그런데 2가지 방법에 대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1. 단백질과 칼로리가 높은 두부와 콩도 해롭습니까?
2. 유산소 운동이 왜 나쁜지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사람에게는 단백질이 적게 필요합니다.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인 동물성식품을 전혀 안 먹어도 단백질이 부족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식물성식품이라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콩과 견과류도 먹지 않아도 단백질이 모자라지 않습니다. 콩이나 견과류를 먹으면 알레르기가 잘 생깁니다.
운동은 필요하므로 꼭 해야 합니다. 다만 너무 심한 운동은 오히려 몸에 해가 됩니다. 유산소운동 자체가 해롭다는 말을 한 적은 없습니다.
오른손손끝이저려서요
당뇨약은 한개씩먹는중입니다당화혈색소6ㆍ4
현재혈당은.104 109정도 글을읽어보니
고기 계란 우유 생선은 이제 끊어야겟군요
직장인으로 식단관리를 잘 못하겟더라구요
손끝저린게 요즈음입니다 어떤게도움될까요
선생님
식단관리가 가장 우선입니다. 모든 동물성식품과 가공식품을 끊고 철저하게 현미 채소 과일만 먹어야 합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현미채식을 하는 것은 어려움이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부지런해져서 식단관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현미 채식을 잘 해오다가 사정이 생겨 보름 정도 못하고 다시 열심히 현미 채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에 없던 변비가 있습니다 어떻게 관리해야 될까요 ( 먹는 양이 전체적으로 조금 줄은것 외는 다른 사항 없습니다 )
현미식물식을 하면서 간혹 약간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현미식물식을 잘 못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드시고 매일 걷으면 변비가 없어지는 수가 많습니다. 혹시 가짜 현미는 아닌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겉보기는 현미를 닮았지만 백미에 가까운 현미는 아닌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짜 현미를 드시면 변비가 생기는 수가 있습니다.
짜고 매운 음식을 드시면 속이 불편해집니다. 음식은 싱거울수록 좋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되면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속이 불편하고 변비가 생기는 다른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