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 체중조절과 염증유발식품을 줄여야 합니다

족저근막염은 체중을 줄이고 단백질이
들어있는 식품을 끊어야 나을 수 있습니다

요즘 족저근막염이라는 질환이 흔합니다.

족저근막염은 체중 감량은 물론 염증을 일으키는 성분이 든 음식도 금해야 합니다.

족저근막염이란 발바닥에 있는 근육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염증은 통증을 동반하므로 족저근막염은 발바닥에 통증을 일으킵니다.

과거에는 족저근막염이 드물거나 없었습니다. 요즘 이렇듯 새롭게 생겨나서 확산하는 병들이 많습니다. 없던 이름을 만들어 붙여야 할 정도입니다.

족저근막염은 발바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몸이 무거운 경우 염증이 잘 생길 것입니다. 걷는 자세가 좋지 않아도 염증이 생깁니다.

사람의 발바닥은 아치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걸을 때 통증이 생기지 않도록 용수철처럼 유연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몸이 무거우면 평발에 가깝게 모양이 변합니다.

족저근막염을 치료하려면 체중을 줄여야 합니다. 체중을 줄이면 통증이 많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그와 함께 염증을 줄이는 음식을 먹어야 하며,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염증은 과다하게 섭취한 단백질로 인해 생깁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계속 염증이 생깁니다. 단백질이 적당하게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염증이 줄고 낫습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동물성식품입니다. 식물성식품 중에서도 콩, 견과류, 메밀, 밀이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체중 감량은 물론 염증을 일으키는 성분이 든 음식도 금해야 합니다. 단백질이 적게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염증을 줄여줍니다.

식물성식품에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염증을 억제해줍니다.

현미, 채소, 과일에는 적당한 양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염증을 만들지 않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염증을 줄여줍니다.

현미, 채소, 과일은 배불리 먹어도 체중이 늘지 않습니다. 오히려 체중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현미채식을 하면 족저근막염이 아주 쉽게 낫습니다.

우선 체중이 줄어 듭니다. 그리고 단백질을 많이 먹지 않아서 염증이 더는 생기지 않습니다. 이미 생겼던 염증도 항산화성분에 의해 빨리 해소됩니다.

사람들은 음식만 바꿔서 통증이 나았다는 말을 잘 믿지 않습니다. 음식 말고도 다른 요인이 있을 거라고 생각할 정도로 음식을 얕봅니다. 그러나 음식은 몸을 바꾸는 강력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힐링스쿨에 참가한 66세 여성이 있습니다. 몸이 비만한 편이고 동물성식품을 즐겨 먹었기 때문에 족저근막염이 생기기 쉬운 상태였습니다.

이분은 족저근막염으로 일상생활에 제한을 받는 등 고생을 했습니다. 그런데 현미채식을 했더니 졸업하기도 전에 통증이 다 나았습니다. 본인도 굉장히 신기해했습니다.

발바닥 통증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음식을 바꿔볼 것을 권합니다. 믿기 어려울 정도로 쉽게 나을 것입니다.

 

족저근막염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