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비염에는 단백질이 많은 식품을 줄이세요

흔한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방법은 간단합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 등 모든 종류의 동물성식품을
금하고 단백질이 많은 콩, 메밀 등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을 일으키는 원인은 과다하게 섭취한 단백질의 분해물질입니다.

비염이란 코에 염증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비염이 있으면 콧물이 나오고 코가 막힙니다. 또 기침하게 됩니다. 염증이 오래되면 코 주위에 있는 부비동 공간에 염증이 생깁니다. 이 병을 축농증이라고 부릅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어린아이들에게 흔히 발병합니다. 보통은 어릴 때 생겼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나아집니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고생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코에 염증이 생겨서 콧물이 나고 코가 막히면 대인관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코가 막히기 때문에 밤에 잠을 자기 어렵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주 깨어나서 낮에도 멍한 상태가 됩니다. 학생들은 학습능력과 집중력이 떨어져서 고생하게 됩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인 알레르기원에 의해 생깁니다. 그 알레르기원은 바로 과다하게 섭취한 단백질의 분해물질입니다.

사람은 단백질을 적게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단백질을 많이 먹어야 하는 줄 알고 단백질을 탐합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고기, 생선, 계란, 우유, 그리고 콩입니다.

불필요할 정도로 많이 섭취한 단백질은 코를 통해서 콧물로 배출됩니다. 또는 호흡을 통해서 배출됩니다. 그 결과 코를 자극하여 염증을 일으킵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먹지 않으면 알레르기 비염은 간단하게 치료됩니다.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금하는 것입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 등 모든 종류의 동물성식품을 금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있다면 식물성식품 중에서도 단백질이 많은 식품은 먹지 말아야 합니다. 콩, 땅콩을 비롯한 견과류, 밀, 메밀, 팥 등이 속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던 69세 여성이 힐링스쿨에 참가했습니다. 6년 동안 비염이 있어서 늘 훌쩍거리면서 몰래 코를 풀기도 하는 등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심할 때는 약을 먹기도 했고 감기에 걸리면 더욱 심해졌다고 합니다.

이 환자는 힐링스쿨에서 14일 동안 현미채식을 한 후 6년 된 알레르기 비염이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감쪽같이 없어진 후 환자는 굉장히 기뻐했습니다.

흔한 알레르기 비염, 치료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알레르기비염은 마음을 먹고 음식을 제대로 선택하면 아주 빠르게 해결 가능합니다.

 

알레르기비염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