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식 후 크레아티닌 수치 관리를 위한 식단

신장이식 후에 크레아티닌 수치 관리를 위해서는
신장이 나빠졌던 원인이 되는 식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신장이식 후 크레아티닌 수치를 잘 관리하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장이식을 받았다면 반드시 식습관에 대한 점검과 반성을 해야 합니다.

신장이식이란 말기 만성신부전증 환자가 기계에 의존하여 생활하다가 다른 사람의 건강한 신장을 이식받는 것을 말합니다. 건강한 신장을 받았기에 이를 잘 관리하고 지켜야 합니다.

그러나 신장이식을 받은 사람 중 자신의 식습관을 반성하고 개선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음식이 신장의 기능을 망가뜨릴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장은 본래 100년이 되어도 큰 문제없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기관입니다. 하지만 신장이 나빠졌다는 것, 그것도 두 개를 다 망가뜨렸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신장이식을 받은 사람은 반드시 반성해야 합니다.

또 신장이 망가진 원인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신장을 이식받았다 하더라도 신장을 망가뜨리는 습관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면, 이식받은 신장 역시 오래 지나지 않아 망가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장이 다시 망가지지 않으려면 동물성 식품을 끊고 현미채식을 실천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신장을 이식받은 사람은 이미 했던 실수를 반복하지 말아야 합니다. 신장이식을 받은 사람은 다시 신장이 망가지지 않도록 음식을 아주 철저하게 가려서 먹어야 합니다.

신장을 망가지지 않게 해주는 음식은 현미, 채소, 과일입니다. 현미, 채소, 과일은 동맥경화증을 방지해주며 이미 있는 동맥경화증도 치료해주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으면 원래의 신장이 망가졌듯, 이식받은 신장도 서서히 나빠집니다.

실제로 신장이식을 한 번 받은 사람이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른 신장을 이식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식받고 10년 정도 지나 또 신장 기능을 망가뜨리는 사람이 적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신장이식을 받은 분들은 한 번 저지른 실수를 반복하여 또 신장을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조수형2015.11.16 PM 20:58

    신장이식후 이식받은신장 오래유지하는방법

  2. 한규현2019.4.4 PM 18:58

    저는 45세 신장 이식수술받은 한규현이라고 합니다
    현재 저는 당뇨후유증 으로 신장이 나빠져서 투석을2년받다가 친누나가 이식을해주신 상태입니다
    누나의 마음을알기에 이식받은 신장을 박사님의 가르침을받아 오랬동안 잘관리 해보고 싶습니다
    한규현
    hp :01054850791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