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을 먹어도 단백뇨가 계속 나오는 이유

단백뇨를 줄이기 위한 혈압약 사용은 단백뇨를 줄이는 대신
혈액공급 감소로 다른 문제가 발생되기 때문에 사용제한이 있습니다

단백뇨가 있을 때 혈압약을 쓰면 많이 줄어듭니다. 그런데 혈압약만으로는 단백뇨를 완전히 해결할 수 없습니다. 약을 써도 줄어들지 않거나, 줄어들더라도 완전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단백뇨를 다소 줄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닙니다.

단백뇨는 사구체 조직이 손상되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사구체 조직 구멍이 넓어져서 정상적이라면 배출되어서는 안 되는 단백질이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혈압을 낮춰서 단백질 배설을 줄인다는 것은 어느 정도만 가능할 뿐입니다.

혈압을 더 많이 낮추면 단백뇨가 더 줄어들기는 하겠지만, 신장에 혈액공급이 부족해집니다. 그 결과 또 다른 여과 기능에 문제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혈압을 낮추는 방식으로 단백뇨 치료에 접근해서는 안 됩니다.

단백뇨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동물성 식품을 멀리하고 현미채식을 해야 합니다.

단백뇨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손상된 사구체를 치료해야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는 것이 그 방법입니다. 또 지속해서 염증을 일으켜 조직에 해를 끼치는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단백뇨가 있으면 몸에 여러 가지 문제가 파생되기 때문에 치료를 서둘러 시작해야 합니다. 우선 단백뇨를 눈에 띄게 줄이는 방법이 혈압 약 사용이긴 하지만, 이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단백뇨가 심할 때는 혈압약을 써도 완전히 치료되지 않습니다. 또 약을 너무 많이 쓰면 어지럼증을 비롯해 몸 각 부분에 혈액 공급이 줄어들어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