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유전적 요소보다 식생활습관이 더 중요합니다

파킨슨병이 유전처럼 보이는 것은
파킨슨병 환자들이 나쁜 식습관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파킨슨병의 유전적 요소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파킨슨병은 유전이 아니라 나쁜 식습관 때문에 생기는 병입니다.

본인이 파킨슨병 환자인데 집안에 할머니, 할아버지, 형제 혹은 친척 중 파킨슨병 환자가 있었던 경우 마치 유전인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유전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유전처럼 보이는 이유는 그 환자들이 파킨슨병을 잘 일으키는 생활습관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파킨슨병은 먹는 음식과 매우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함께 밥을 먹는 사람들은 같은 식습관을 가지게 됩니다. 몸에 해로운 동물성식품을 좋아하는 집안이라면 식구들이 대체로 그런 음식을 좋아하게 됩니다.

그래서 고기를 많이 먹어서 생기는 병들도 마치 유전인 것처럼 대물림이 되는 것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어떤 집안에 고혈압, 당뇨병, 비만 등 공통적인 병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모두 식습관과 관련이 깊습니다.

파킨슨병은 음식을 잘 가려먹지 못해서 생기는 것이므로 노력하면 얼마든지 해결 가능합니다.

파킨슨병은 동물성식품을 많이 먹는 사람들에게서 잘 나타납니다. 이런 식습관을 가족들이 공유하고 있을 때 마치 파킨슨병이 유전되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병이 유전된다고 생각하면 자기 책임이 아니며 자기 힘으로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치료에 대한 노력을 게을리 하게 됩니다. 하지만 파킨슨병은 음식을 잘 가려먹지 못해서 생기는 병이므로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고 노력하면 얼마든지 해결 가능합니다.

어떤 질환이 유전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후천적으로 자신의 책임 때문에 생기는지를 구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파킨슨병은 유전이 아닙니다. 파킨슨병은 나쁜 식습관 때문에 생기는 병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