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뇨의 근본 치료법

단백뇨의 근본치료법은 손상된 신장 조직을 회복시켜주는 현미채식입니다

단백뇨의 근본치료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단백뇨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려면 손상된 사구체 조직을 수리하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단백뇨를 치료할 수 있다는 여러 방법들이 소문처럼 떠돌지만, 사실 어느 것 하나 근본적으로 단백뇨를 해결해주지 않습니다.

단백뇨는 소변에 단백질이 섞여 나오는 현상입니다. 이런 현상은 여과기능을 담당하는 조직인 신장 사구체가 손상을 입어 분자량이 큰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손상된 조직의 구멍이 넓어져서 정상적인 경우라면 섞여 나오지 않아야 할 단백질이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단백뇨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려면 손상을 입은 사구체 조직을 수리해야 합니다. 사구체 조직이 손상되는 원인은 만성염증입니다. 만성염증은 어떠한 약으로도 치료가 불가능하며 음식을 가려먹어야만 합니다.

혈압 약으로 단백뇨를 치료하려 한다면 신장으로의 혈액공급에 문제가 생깁니다.

사구체 조직을 복구시키고 수리해주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그 음식은 현미, 채소, 과일입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조직을 회복시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 염증의 원인을 억제하는 항산화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백뇨를 치료하는 임시방편으로 혈압 약이 있습니다. 혈압 약을 쓰면 여과 압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손상된 조직의 구멍이 넓어도 압력이 낮아 단백질 배설량이 줄어듭니다. 겉으로 보면 단백뇨가 준 것 같지만, 이렇게 치료하면 여러 가지 다른 문제가 생깁니다.

혈압이 낮아지면 신장으로 혈액이 공급되는 양이 적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여과능력이 떨어져서 노폐물이 충분히 배설되지 못해서 우리 몸에 쌓이게 됩니다. 또 혈압 약은 평생 먹어야 하는 것이므로 삶의 질에 영향을 끼칩니다.

단백뇨의 근본치료법은 손상된 신장 조직을 회복시켜주는 현미채식입니다. 현미채식을 실천하면 며칠 지나지 않아 단백뇨가 호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