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망막증의 원인과 예방

당뇨망막증은 동맥경화증 때문에 혈관이 좁아져서 발생하는 병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끊고 현미채식을 실천하면 망막증도 호전됩니다

뇨병이 오래 되면 합병증으로 망막증이 생깁니다. 당뇨망막증의 원인과 치료법, 예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당뇨망막증은 당뇨로 인해 혈관이 좁아져 망막의 기능이 떨어지는 당뇨합병증입니다.

당뇨망막증은 안구 내 망막에 있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서 나타납니다. 막힌 혈관 때문에 망막에 혈액공급이 안 되면서 시력이 나빠지는 질환입니다.

망막은 활동이 굉장히 많아서 혈액공급량이 많은 부위입니다. 그런데 당뇨병으로 인해 동맥경화증이 생기면서 혈관이 좁아지면 망막으로 가는 혈액량도 줄어듭니다. 그 결과 망막의 기능이 떨어집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몸은 본능적으로 혈압을 높여 혈액공급량을 늘리려고 합니다. 혈관이 좁아졌을 때 피를 많이 받기 위해 일부러 혈압을 올리다보면 혈압이 너무 올라가서 혈관이 터집니다. 혈관이 터지면 결국 혈액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위 조직들이 많이 상하게 됩니다.

좁아진 혈관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이 또 있습니다. 망막에는 빛을 감지해서 전기신호로 바꾸는 시력세포가 있습니다. 이 시력세포가 혈액공급을 제대로 받지 못하면 시력이 떨어집니다. 망막증이 생기면 레이저 치료를 하거나 심지어 수술까지 하게 됩니다.

망막증 등 당뇨합병증 예방은 혈관 기름때를 없애주는 현미채식을 해야 합니다.

당뇨병은 이처럼 눈에 매우 심각한 합병증을 불러옵니다. 당뇨병으로 인해 혈관에 이상이 생기면 망막에도 문제가 생긴다는 사실을 미리 예상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당뇨병이 있을 때는 반드시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 상식처럼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당뇨망막증이 생겼다면 좁아진 혈관을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혈관에 낀 기름때를 줄여주는 치료를 해서 망막에 혈액공급이 충분히 되도록 해야 합니다.

좁아진 혈관을 치료하는 것은 바로 음식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끊고 완전한 현미채식을 실천하면 시력이 좋아집니다. 저는 망막증 때문에 시력에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 현미채식을 하여 빠른 속도로 호전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망막증은 보통 한 번 생기면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완치는 어렵겠지만, 치료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죽어가고 있는 시세포들을 회복시킬 수 있기 때문에 철저히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 3
Write CommentLIST
  1. 백승구2018.12.1 AM 02:31

    당뇨관리를 안하고.. 10년정도 진행되었고.. 당화혈색소13까지 나빠졌습니다. 그래서 증식성 망막증으로 잦은 출혈이 있습니다.. 출혈이 잘 멈추지 않네요.. 레이져 시술도 했고요..

    현미생채식이 이미 증식성망막증 진행과 출혈도 멈추고.. 완치는 아니라도 상당히 좋아지는게 가능하나요..

    현재 저탄수화물로 당뇨 관리를 해서 관리중입니다. 당화혈샥소 13 -> 5.4 정도로 개선 되었지만… 증식성이라 그런지 출혈은 잘 멈추지 않네요..

    출혈을 멈추고 개선이 가능하다면
    귀 힐링스쿨에서 치료를 받고 싶네요.

  2. 공봉희2019.7.20 PM 16:32

    안녕하세요~!
    7월11일에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라 검진 했더니 혈압이 (163~93) 나오더군요~
    고혈압약을 1주일분 타서 먹는데 첫날에 먹은약은 부작용이 심해서 중단하고 다른 약으로 바꾼 후 오후 3시경에 먹었습니다 ~
    이런 상태에서 현미채식과일로 식생활 바로 들어 가도 되는지요~?
    검진 받을때 긴장도 좀 했지만 평소 혈압은 140/90 정도 나옵니다~

    1. 황성수힐링스쿨2019.7.26 AM 11:37

      혈압이 높아서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이 현미식물식을 시작할 때 먹던 약을 먹으면서 시작해야 합니다. 매일 혈압을 측정해서 수축기가 119이하가 되면 약을 하나씩 중단합니다.
      아직 약을 쓰기 시작하지 않았다면 약을 안 먹는 상태로 현미식물식을 하면 됩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