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 관절염으로 변형된 손가락을 회복하는 방법

발생 원인이 정확하지 않아 뚜렷한 치료법이 없는 류마티스 관절염,
현미채식으로 면역계 이상을 바로 잡아 증세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마티스 관절염은 큰 고통을 주는 질환입니다. 현미채식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이 호전되는 경우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약물 부작용은 물론 손가락 변형까지 불러오는 질환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주로 관절에 이상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류마티스는 전신에 생길 수 있으며, 자가 면역 질환의 일종으로 유발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입니다. 다만 면역계에 이상이 생겨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발생 원인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뚜렷한 치료방법도 없습니다. 그래서 이로 인한 통증, 관절 변형 등을 억제하기 위해서 주로 약물치료를 실시합니다. 하지만 약 기운이 있을 때만 증상이 완화되는 것이 일반적이고 약으로 인한 부작용도 생길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손가락에 많은 통증을 줍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주먹을 쥘 수 없을 정도의 통증, 불쾌감이 발생합니다. 빨래를 짜거나 걸레를 만질 때도 손가락이 아파서 제대로 활동하지 못합니다.

이 증상이 지속되면 손가락이 구부러지거나 비뚤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관절에 구조적인 변형이 생긴 것이라 완전히 회복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현미채식 후 변형이 됐던 손가락이 펴졌습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류마티스 관절염이 근본적으로 호전됩니다. 이는 현미채식을 한 결과 면역계 이상이 바로 잡힌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현미채식 이후 약을 줄이거나 끊는 환자가 많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한 분에게 현미채식을 권유한 적이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인해 오랫동안 약을 복용했으나 손가락에 변형이 일어나 손가락 길이가 짧아진 환자였습니다.

그런데 현미채식을 시작한 후 그 환자의 손가락이 점차 펴졌습니다. 통증도 사라졌으며 아침에 일어났을 때도 손가락을 가볍게 쥘 수 있는 상태로 변했습니다. 현미채식은 염증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주기 때문에 통증과 붓기도 나아지게 합니다.

요즘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현대 의학으로 완치가 어렵습니다. 약으로 증상을 억제하면서 악화를 막는 정도의 치료가 있을 뿐입니다. 약으로 인한 부작용도 제어하기 어렵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환자들에게 현미채식을 권합니다. 위 사례처럼 약보다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