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뇨에 혈압 약 쓰면 신장 기능 점점 나빠져
현미채식하면 혈압 낮아지고 근본적 치료 가능
단백뇨 치료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단백뇨는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혈압 약은 혈압만 낮출 뿐, 신장 기능 악화로 단백뇨 증가해
단백뇨는 소변에 단백질이 섞여 나오는 것입니다. 소변에 단백질이 섞여 있다는 것은 신장에 벌써 이상이 생겼음을 의미합니다.
혈압을 낮추면 단백뇨 수치도 내려갑니다. 그래서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혈압 약을 써서 혈압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혈압 약을 쓰면 단백뇨 수치는 낮아지지만 신장 기능이 점점 나빠집니다.
혈압이 높아진다는 것은 신장이 일부러 혈압을 올리기 때문인데 약으로 혈압을 낮춰버리면 단백뇨는 줄어들지 몰라도 신장에 혈액 공급이 부족해집니다. 그래서 신장 기능은 더 악화되고 단백뇨는 더욱 증가하게 되는 악순환이 생깁니다.
현미채식으로 손상된 신장 조직 회복하고 혈압 낮춰야
단백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혈압 약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혈압을 낮춰야 합니다. 그 방법이 바로 현미채식으로 혈관의 기름때를 벗기는 것입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혈관이 넓어져서 신장으로의 혈액 공급이 원활해집니다. 신장 기능과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면서 단백뇨를 해결하게 되는 것입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단백뇨의 근본 원인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단백뇨는 신장의 사구체 조직에 손상이 생겨서 단백질 같은 굵은 알갱이가 빠져나가는 현상입니다. 현미채식은 손상된 사구체를 치료하여 단백질이 빠져나가지 않게 합니다.
단백뇨가 발견되었다면 굉장히 심각한 병이라는 것을 분명하게 인식하셔야 합니다. 또한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 혈압 약이 아니라 현미채식을 하시기 바랍니다. 현미채식을 손상된 조직을 치료하고 혈압도 함께 내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