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과 파킨슨병은 같은 원리로 생겨나
동맥경화증 방지하는 음식 먹어야
기본적으로 뇌경색과 파킨슨병의 치료법은 원리가 같습니다.
뇌경색과 파킨슨병, 동맥경화증이 원인
파킨슨병의 원인은 대부분의 경우 뇌혈관에 생긴 동맥경화증입니다. 혈관이 좁아져서 뇌로 피가 잘 전달되지 않아서 신경이 죽어가는 것입니다.
뇌경색은 동맥경화증이 있는 혈관에 갑작스럽게 혈전이 생기고 막혀 버리는 현상입니다. 뇌경색이 뇌의 깊은 곳에 생기면 파킨슨병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뇌경색과 파킨슨병은 같은 원인에 의해서 생기는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 발생부위가 다를 뿐 같은 원리로 생겨나는 것입니다.
현미채식으로 뇌혈관 기름때 없애야
뇌경색과 파킨슨병의 치료원리는 간단합니다. 뇌의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것이 예방책이자 치료법인 것입니다.
두 질병을 일으키는 동맥경화증을 방지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혈관에 생긴 기름때를 녹여서 제거해주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에는 동맥경화증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식품들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반면 현미, 채소, 과일은 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이 든 음식을 끊고 현미채식을 하는 것이 뇌경색과 파킨슨병 치료의 요체라고 하겠습니다.
파킨슨 초기인데, 63년생, 여자, 직장인
마른 체질, 생선 아주 싫어하고, 고기 등 육류도 보통 싫어합니다.
선천적일까요? 동맥 협착과는 관계가 없어보이는데도 그 증상 때문일까요?
지금은 약간 구부정하고, 왼발을 약간 끌면서 걷고, 쉬고 있을 때 왼손 엄지가 약간 떨리는 정도입니다. 물론 주의깊게 봐야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니까 아직 다른 사람들은 모를 정도입니다.
처방약은 서울대병원에서 도파민 효현제인 피케이멜즈입니다.
약의 부작용은 아직 보이지 않는 것 같으나, 약을 끊기는 쉽지 않은 정도입니다.
기타 방법으로 운동(몸살림운동-요가 유사, 걷기)과 음식으로는 유기농 발아현미, 유기농 토마토(+유기농 올리브), 유기농 밭마늘(+죽염 약간), 과일, 야채 등이고, 간헐적으로 은행잎으로 만든 혈류개선제, 비타민 약간 등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병의 진단은 2012년인데, 그 전부터 한쪽발이 불편해서 신발을 수십번 교체하거나 깔창을 깔기도 했고, 척추병원도 다녀보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