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보다 무서운 건 당뇨 합병증, 당뇨에 걸리면 합병증이 생기기 쉽다
당뇨 치료와 합병증 예방을 위한 확실한 치료법은 현미채식
당뇨병이 있으면 합병증을 피해야 한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바람직한 태도입니다.
당뇨는 무서운 병입니다. 그 이유가 바로 합병증 때문입니다. 당뇨에 합병증이 없다면 당뇨는 크게 무서워할 대상은 아닙니다.
의사들은 일반적으로 당뇨는 암보다 무섭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합병증 때문에 환자 본인도 고생하고, 주위 사람들도 힘들게 하기 때문입니다.
당뇨 합병증은 혈관에 기름때가 끼어 피가 잘 안 통해서 일어나는 혈관의 병
당뇨의 합병증이라는 것은 혈관의 병이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혈관에 기름때가 끼면 혈관이 좁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혈관에 피가 잘 안 통해서 생기는 이차적인 병들이 있는데, 이것을 당뇨 합병증이라고 부릅니다.
당뇨 합병증은 혈관의 병이고 다시 말해, 동맥경화증입니다. 그러므로 혈관에 기름때가 끼지 않게 노력하는 것이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뇌혈관병(중풍), 망막증, 심근경색증(협심증), 만성신부전, 당뇨발은 5대 당뇨 합병증
당뇨 합병증으로 알려진 중요한 병이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뇌에 생기는 뇌혈관병이 있습니다. 흔히 중풍이라고 부릅니다.
둘째, 눈에 잘 생기는 망막증, 다시 말해 망막혈관병이 있습니다.
셋째, 심장 혈관에 이상이 생기는 심장혈관병, 이것을 협심증 또는 심근 경색증이라고 부릅니다.
넷째, 신장에 이상이 생기는 만성신부전이 있습니다. 이것도 신장의 혈관에 문제가 생기는 병입니다.
다섯째, 발가락에 상처가 생기면 낫지 않고 나중에 상처가 심해져서 발가락을 절단해야 하는 상태에까지 이르는 당뇨발이 있습니다.
이 다섯 가지가 대표적인 당뇨합병증입니다. 그런데 당뇨 합병증은 혈관의 병이기 때문에 혈관이 있는 곳에는 어디에나 다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뇨 합병증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안 생기는 곳이 없습니다.
당뇨 합병증은 혈관이 좁아져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생기는 병
당뇨 합병증은 혈관의 병으로 매우 무서운 병입니다. 혈관이 좁아지면 영양분과 산소를 가진 피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습니다.
피를 공급을 못 받는 몸의 기관이 상해서 썩는 현상이 당뇨 합병증입니다. 중요한 장기에 이상이 생기면 매주 치명적입니다.
머리에 혈액이 잘 공급이 되지 않으면 중풍이 생기고, 심장에 이상이 생기면 갑자기 심장마비가 생깁니다.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급성 심근경색이 왔을 때 심장에 충격을 주는 응급 장치가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정도로 심장마비 환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중요한 원인을 제공하는 것이 당뇨입니다.
또 망막증 환자가 역시 매우 많습니다. 성인 실명의 가장 중요한 이유가 망막증입니다. 이 망막증은 당뇨와 연관이 깊습니다.
그리고 만성신부전이 있습니다. 신장 기능이 나빠져서 소변이 제대로 나오지 않고,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혈액투석을 해야 합니다. 그러다가 운 좋게 신장을 이식받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매우 고생하다가 그대로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당뇨 합병증을 치료하려면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지 않고, 현미 채식을 해야 한다
당뇨는 혈관의 병이므로 당뇨를 치료하려면, 혈당 수치보다도 혈관의 상태에 훨씬 더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혈관에 기름때가 끼지 않게 하려면 기름때가 되는 성분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그게 바로 콜레스테롤, 즉 중성지방입니다.
콜레스테롤은 비계 성분 같은 것인데 고기, 생선, 달걀, 우유에만 들어있습니다. 식물성 식품에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식물성 식품이라도 가공된 것은 먹으면 중성지방이 많이 생깁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많이 먹지 않고, 식물성 식품도 가공한 것을 먹지 않으면 당뇨 합병증은 대폭 줄어들 것입니다. 이것이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핵심입니다.
당뇨 치료와 합병증 예방을 위해 먹어야 할 식품은 자연 상태의 식물성 식품, 현미, 채소, 과일 이 세 가지입니다.
안녕 하십니까?
저는 워낙 감자 과일 채소를 좋아해서 고기는 별로 먹지 않았는 데도 40에 고혈압이 오고 45가 되니 당뇨가 와서 계속 심해져서
52세 때 당화혈색소가 7.3 까지 나왔습니다. 술 담배 물론 안합니다.
두 달전 친구로부터 저탄고질르 소개받아 정말 탄수화물 입에도 안대고 과일 감자 다 끊고 고기와 채소만 먹었는데 3주만에 당화 혈색소 보니 6.8 되었고, 1달후 다시 재볼 예정입니다.
실제로 당이 떨어지고 혈압도 떨어지니 저로소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요요현상 이라던가 있을수 있습니까?
참고로 현미를 1년동안 3시세끼 먹었어도 효과를 보지 못 했습니다.
사람은 탄수화물을 많이 먹고 단백질과 지방은 적게 먹어야 합니다. 저탄고지는 짧은 기간에는 혈당을 내려가게 하지만 오래 지속할 수 없고 몸이 상합니다. 혈당이 중요하지만 그 밖의 것도 중요한데 저탄고지 식품은 혈당 아닌 몸 건강에 크게 해를 입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