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스쿨 26기 현장리포트] 요실금과 변실금도 현미채식으로 좋아졌습니다

8년간 고혈압과 함께 있었던 요실금과 변실금
여러 가지 약을 써도 낫지 않아 속옷을 여러 벌 가지고 다녀야 했었지만
힐링스쿨 현미채식으로 요실금과 변실금이 사라졌습니다

늘(6월 5일)은 5월 15일에 시작했던 제26기 힐링스쿨이 졸업하는 날입니다. 이번에는 27명이 시작을 했는데, 중간에 일이 생기신 분들이 있어서 오늘 졸업할 때는 전원이 참석하지는 못했습니다.

주로 고혈압,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고, 그 이외에도 여러 가지 다양한 병들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몸의 여러 곳에 통증이 있거나, 만성 신부전, 피부 문제, 암 수술 후 식이요법의 방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서 오신 분들 등 고혈압, 당뇨를 가지고 있으면서 여러 가지 병들을 겸해서 가진 분들입니다.

고혈압과 함께 요실금, 변실금이 있었던 참가자

한 분은 고혈압이 생긴지 5년 정도 됐고, 물론 고혈압약을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힐링 스쿨에 온 지 일주일 만에 혈압이 내려가서 고혈압약을 끊었습니다.

그런데 특이한 점은 이분이 힐링스쿨에 오실 때, 요실금, 변실금이 있었습니다. 현미 채식으로 이런 병들이 나을 것이라고 기대도 하지 않아서 병력을 조사했을 때도 얘기를 안 하셨습니다.

그런데 현미 채식을 하고 난 후에 뜻밖에 기대하지 않았던 요실금, 변실금이 낫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자신도 매우 놀랐다고 얘기합니다.

속옷을 여러 개 가지고 다닐 정도로 8년 동안 요실금과 변실금으로 고생

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에 상관없이 시도 때도 없이 자꾸 오줌이 흐르는 것을 말합니다. 한 번 생각해보십시오. 자기 의지와 관계없이 오줌이 자꾸 나온다면 생활이 얼마나 불편하겠습니까.

외출하기도 힘들고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있기도 힘들고 심지어 웃거나 기침하기도 힘든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늘 속옷을 여러 개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갈아입었다고 합니다.

또 변실금은 대변이 수시로 자꾸 나오는 증상으로 길을 걸어가면 자꾸 대변이 흐릅니다. 그래서 천으로 손바닥만 한 기저귀를 만들어서 외출할 때는 그것을 차고, 딱 붙는 내의를 입고 나갔다고 합니다. 이렇게 고생한 지 8년 이 됐습니다.

현미 채식으로 체중이 감량됨과 동시에 두 문제가 동시에 해결

요실금과 변실금으로 여러 가지 약을 써 봐도 해결이 안 돼서 기대도 안 했던 이 두 가지 증상이 현미 채식을 하고 나서는 동시에 해결됐다고 합니다.

저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요실금, 변실금은 소변을 안 흐르게 하거나 대변을 안 나가게 하는 괄약근이 튼튼하지 못하고 느슨해져서 생깁니다. 보통 비만이 있을 때 요실금, 변실금이 잘 옵니다.

그런데 이분은 물론 체중을 조금 줄여야 하는 상태이지만, 그렇게 심하지 않았는데도 이러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현미 채식을 하고 난 후 체중이 줄어들면서 두 가지 문제가 동시에 해결됐다면서 기뻐했습니다. 이러한 얘기를 남에게 하기가 쉽지 않아서 제가 대신 얘기를 드립니다.

변실금이나 요실금이 있을 때 현미 채식을 하면 꽤 효과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면, 현미 채식이 이러한 문제로 생활에 불편을 겪는 분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모든 변실금, 요실금이 현미 채식을 하면 다 낫는다고는 얘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앞의 분이 낫는 것으로 봐서는 얼마든지 다른 분들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미 채식을 하는 것은 돈을 들여서 하라는 것도 아니고 수술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변실금이나 요실금이 있을 때, 꼭 현미 채식을 한 번 해보십시오.

다이어트 요요현상으로 자포자기하고 있던 참가자

또 한 분은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한다고 많은 돈을 쓰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써본 분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조금 지나면 뺐던 살보다 더 많이 찌는 요요현상 때문에 실망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현미 채식을 시작할 때도 과연 될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막상 해보니 배고프지 않게 먹으면서도 어느 정도 군살이 빠져서 이것 이외에는 다이어트 방법이 없다며 매우 기뻐하셨습니다.

어느 정도 먹으면서도 살이 빠지는 현미 채식

다이어트는 올바르게 알면 얼마든지 쉽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미 채식을 하면 군살을 빼는 것은 누워서 떡 먹기 정도로 쉽습니다.

현미 채식을 하면 배고프지 않게 어느 정도 먹고도 별로 허기가 지지 않고 평생 지속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더 좋은 것은 돈이 하나도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 비만할 때 잘 생길 수 있는 고혈압, 당뇨, 관절염 같은 병들이 살이 빠짐과 동시에 같이 없어지기 때문에 이보다 더 좋은 다이어트 방법은 없습니다. 군살을 빼기 위해서 많은 애를 쓰면서 큰 비용을 들이는 분들, 현미 채식을 한번 시작해보십시오.

이번 힐링스쿨 26기에도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할 때마다 현미 채식이 참 신기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들, 더 망설이지 말고 한번 시작해보십시오.

Comment 1
Write CommentLIST
  1. 서정희2014.6.9 AM 11:07

    박사님 감사합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