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뇨에 혈압약을 쓰면 단백뇨 수치는 내려가지만
신장기능이 떨어져 노폐물을 걸러주는 여과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단백뇨가 있을 때 혈압약을 쓰면 상당히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뇨 수치가 확 줄어듭니다. 그러나 저는 단백뇨에 혈압약을 쓰면 오히려 병이 악화된다고 생각합니다.
혈압약으로 혈압을 떨어트리면 압력이 필요한 신장의 여과 기능은 떨어져
단백뇨는 압력으로 빠져나오지 않아야 할 단백질 알갱이가 빠져나가는 증상을 말합니다. 그래서 혈압을 낮추면 단백질이 잘 빠져나가지 않는다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그러나 혈압약으로 혈압을 떨어트리면 원래 신장이 해야 할 기능이 떨어집니다. 신장은 몸 안의 노폐물을 걸러주는 ‘여과’를 담당합니다. 노폐물을 여과하려면 어느 정도 압력이 높아야 합니다, 그런데 혈압약으로 혈압을 낮추면 여과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여과가 안 되고 노폐물이 몸에 쌓이는 증상이 만성신부전증
여과가 안 된다는 뜻은 정상적으로 배설되어야 할 노폐물이 충분히 나가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그러한 증상이 오래되면 몸에 노폐물이 많이 쌓이는 현상이 일어나고, 그 현상을 만성신부전이라고 합니다.
코앞의 수치만 줄이는 치료가 아니라 멀리 보면서 치료해야
눈앞에 보이는 단백뇨를 줄이기 위해서 혈압약을 쓰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신장이 더욱 망가집니다. 바로 코앞만 볼 것이 아니라 멀리 보면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단백뇨가 있을 때 혈압약을 쓰면 신장이 상당히 점점 더 나빠집니다.
백미, 채소, 과일 이렇게 계속 먹게되면 결핍되는 영양소가 어떤것이 있을까요? (그러니까 동물성식품을 배제한 상태에서 현미대신 백미로 먹을경우)
그리고, 아토피 아이(24개월) 에게 현미를 어떻게 먹여야 하는지요?
채소도 어떻게 먹여야 좋은지요?
백미에는 현미에 들어있는 단백질, 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백미는 탄수화물만 높습니다. 아이가 현미를 씹어먹기 아직 어렵다면 갈아서 미음이나 푹끓여 죽으로 주는 방법도 있겠지요. 아이들은 날 채소도 잘 먹습니다. 살짝 익혀줘도 좋구요. -힐링스쿨
혈압약을 먹고 있는데, 소변검사와 혈압검사 결과 단백뇨
판정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