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3. 황성수 박사님! B형 간염에 현미 채식이 도움이 되나요?
바이러스는 몸의 저항력이 향상되면 억제된다.
현미와 신선한 식물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A. 황성수힐링스쿨과 황성수 클리닉을 개원하면서 30문 30답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세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B형 간염에 현미 채식이 도움이 되나요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B형 감염은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바이러스는 몸의 저항력이 향상하면 활동이 억제됩니다. 그러므로 B형 감염 치료에는 몸의 저항력을 키워야 합니다. 항산화 성분은 몸의 저항력을 증가시키는 성분입니다. 그러므로 B형 감염 치료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고, 들어있지 않은 음식은 금해야 합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에는 항산화 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고 신선한 식물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현미밥, 채소, 과일을 먹는 것이 B형 감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박사님 안녕하세요. 저는 B형 간염 보균자입니다. 현재 바이러스 억제제 바라크르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병원 선생님 말로는 상태에 따라 거의 평생 복용을 생각하라고 하십니다. 정기적 검사는 물론이구요. 약을 먹었을 때 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특별히 부작용은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현미 채식으로 약을 끊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간을 전문으로 보는 의사는 아닙니다. 그러나 B형간염바이러스를 갖고 있는 분들이 현미채식을 한 후 바이러스가 없어지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현미식물식은 면역력을 키워주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약을 쓰면서 현미채식을 하고 정기적으로 검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박사님 안녕하세요. 최근 박사님의 다양한 채식 관련 영상과 힐링스쿨을 열독하고 있습니다.
저는 고혈압약을 15년 정도 먹은 48세 남성입니다.
박사님의 현미 채식을 시작한 지 7일 저도 지났고 기존 혈압약을 먹으면서 3일이 지나자 혈압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4일에는 90/60대까지 내려가 혈압약을 줄이면서 예후를 살펴보고 최종적으로 약을 끊으려고 합니다.
궁금한 부분은 신장 크레아티닌 1.26 / ++단백뇨가 나오는 상황에서 약을 끊는 순서가 궁금합니다
복용하는 혈압약은 아달라트오로스 60mg, 보령바이오아스트릭스캡슐 100mg, 딜라트렌에스알캡슐32mg, 카나브정120mg, 비바코정 10mg 입니다.
혈압약은 오로지 혈압 수치를 보고 쓰든지 안 쓰든지 합니다. 아달라트오로스 60mg, 딜라트렌에스알캡슐32mg, 카나브정120mg은 혈압약입니다 혈압이 120/80이하가 되면 하나씩 약을 끊으면 됩니다. 순서는 가릴 것이 없습니다.
보령바이오아스트릭스캡슐 100mg은 상당히 오래 동안 쓰는 것이 좋습니다.
비바코정 10mg은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검사해 보시고 130mg/dL이 넘으면 쓰고 넘지 않으면 안 쓰면 됩니다.
박사님 안녕하세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최근 딜라트렌에스알캡슐을 줄여서 일주일 혈압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혈압은 아침 120~125/85~9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기회가 되면 힐링스쿨에 입소하여 박사님을 직접 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