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1번 생각을 바꿔 고혈압 당뇨 만성신부전증 비만을 탈출하는 4주학교, 힐링스쿨 9기 이야기

황성수힐링스쿨 책자

지난 17일 힐링스쿨 9기 마지막 수업이 있었습니다. 힐링스테이와 힐링스쿨의 졸업식이 모두 있는 날이었네요.

입소가 부담스러운 직장인이나 주부를 위한 힐링스쿨 

힐링스쿨은 매주 한 번씩 4주간 서울 잠원동 힐링스쿨에 오셔서 치유식단과 식사법을 배우고, 강의를 듣는 고혈압 당뇨 만성신부전증 비만 탈출학교입니다.

힐링스쿨은 밥 먹는 법을 다시 배우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평소에 먹던 밥과 반찬이었지만, 먹는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먹는 방법을 배우고, 몸을 치료하는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을 배웁니다. 그리고, 왜 고혈압 당뇨 만성신부전 비만이 생겼는지 그 원인을 배웁니다. 원인을 알면 자연히 해법도 알 수 있습니다.

황성수 힐링스쿨 황성수 박사님 교육이 건강을 되찾아 줄까요?

물론입니다.

생각이 바뀌어야 행동이 바뀝니다.
건강에 유익하지 못했던 평소 행동이 바뀌면 내 몸은 금방 좋아집니다.
이번 힐링스쿨 9기를 졸업하시는 분 중 좋은 결과를 보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 중 고혈압 당뇨 치료를 위해 동포 한 분이 중국에서 오셨습니다. 먼 거리를 마다않고, 집을 떠나 한국에서 1달 가까이 머물면서 힐링스쿨에 참여하셨지만, 처음에는 반신반의하시는 모습이셨습니다. 현미채식도 제대로 실천하지 않으셔서 멀리서 오셨는데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힐링스쿨 졸업식이 있던 오늘 수업보다 1시간이나 빨리 등교하셨습니다. 너무 좋아서 일찍 오셨다고, 고혈압 당뇨 심장병약 모두 끊었다며 미소 가득 상기된 모습이셨습니다.처음엔 반신반의했는데, 힐링스쿨 다른 참석자들의 좋아지는 모습을 보고 열심히 했다고. 오랫동안 고혈압 당뇨로 고생했는데, 약을 먹지 않아도 모두 정상수치로 떨어졌다고 연신 감사인사를 전하셨습니다. 이분 외에 9기에 참가하신 다른 분들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고, 말초 신경염이 좋아지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피부가 맑아지고, 머리카락이 덜 빠진다는 분도 계셨고요.

황성수 힐링스쿨 현미생쌀 현미채식을 하고 홈쇼핑에 흥미를 잃다

재미있었던 것은 9기 참석자 중 몇 분의 여성분이 힐링스쿨 후 욕심이 많이 없어졌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식탐은 물론이고, 물욕이 줄었다며 취미였던 홈쇼핑에 흥미가 없어졌다고 하시더군요.

저 역시 채식을 하며 욕심이 많이 줄어든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음식이 신체는 물론 정신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은 분명합니다. 

항간에 “인슐린은 한번 쓰면 절대 못 끊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인슐린을 못 끊는 생활을 하고 있으니 못 끊는 것입니다. 인슐린은 끊도록 하는 습관을 지니면 인슐린도 충분히 끊을 수 있습니다.
 
인슐린은 절대 못 끊는다?  NO. 못 끊는 습관을 갖고 있기 때문
당뇨 고혈압은 매우 무서운 병입니다. 주변에 고혈압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이 많아 심각하지 않게 생각할 수 있는데, 고혈압 당뇨는 결코 쉬운 병이 아닙니다. 고혈압 당뇨가 오래되면 죽고 싶어도 죽지 못한다고 할 정도로 비참해질 수 있습니다.
속히 생활습관을 바꿔 건강을 회복하셔야 합니다.
2013년 첫 한 달이 거의 지나갔습니다. 연초에 세웠던 계획은 잘 진행하고 계신지요.  1월을 마무리하는 이때 모든 계획의 기본이 되는 건강을 먼저 세우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힐링스쿨 9기 졸업생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