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라구요? 인슐린 분비 세포를 파괴하는 술

알코올로 혈당을 내린다? 술 마시기 위한 변명일 뿐

알코올은 혈당을 내려가게 합니다만 훨씬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술을 마시면 혈당이 내려간다는 얘기

여러분들, 술을 마시면 혈당이 조금 내려간다는 얘기를 들어보셨습니까? 그래서 당뇨병이 있는 분 중에는 혈당을 내려가게 하려는 목적으로 술을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술을 안 먹던 사람이 먹진 않겠죠.

평소에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당뇨병도 잘 걸립니다. 왜냐하면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주를 먹는데, 안주 중에는 동물성 식품이 많지 않습니까? 그래서 당뇨병이 훨씬 더 잘 생깁니다. 또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늦게까지 술을 마시니까 과식하게 되어 당뇨병이 잘 생길 수 있습니다.

1군 발암물질인 알코올, 더 많은 문제 생겨

알코올은 혈당을 내려가게 하는 것은 틀림없습니다만, 그렇게 하면 오히려 더 큰 문제가 생깁니다.

술은 1군 발암물질입니다. 세계보건기구 국제암연구소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1군 발암물질은 암을 확실히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기에 속하는 음식은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또 알코올은 혈당을 내려가게 하는, 인슐린을 분비하는 세포를 파괴합니다. 이 세포가 파괴되면 인슐린이 적게 나옵니다. 그러면 혈당이 잘 안 내려가게 됩니다. 그래서 알코올은 절대로 드시면 안 됩니다.

혈당을 내려가게 하는 방법으로 술을 찾을 것이 아니라 아무 문제가 안 생기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게 바로 현미, 채소, 과일입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혈당이 잘 내려가고 암도 예방합니다. 그리고 죽어가는 세포를 살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당을 내리기 위해서 술을 마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사람들은 술은 마시고 싶고 혈당은 내려가게 하고 싶으니까 솔깃해서 그렇게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더 큰 문제를 일으키면 안 되는 것입니다.

알코올 대신 현미, 채소, 과일로 혈당 내려야

술 먹는 것을 반주, 약주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전문가들도 절주하라고는 하지만, 금주하라는 얘기는 잘 안 합니다. 작년까지는 절주하라는 얘기를 했습니다. 술을 조금만, 과하게만 드시지 않으면 오히려 혈액순환도 잘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도 했습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달라졌습니다. 술 한 잔도 해롭다고 돼 있습니다. 1군 발암물질이 한 잔은 괜찮다면 이건 말도 안 되는 것 아닙니까?

알코올은 몸에 확실히 해롭습니다. 반면 알코올은 사회생활이나 인간관계에 여러 가지 긍정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까지 제가 부인하지 않습니다만 몸에는 확실히 해롭습니다.

그러므로 병이 있는 사람은 술을 절대로 드시면 안 됩니다. 병이 없는 사람은 아주 조심해서 필요한 경우에 소량 드시는 거로 해야 합니다.

알코올은 혈당을 내려가게 합니다만 훨씬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따라서 현미, 채소, 과일로 혈당을 내려가게 하여 당뇨병을 치료하셔야 합니다.

 

당뇨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