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특집] 코로나19 극복하기, 비타민C를 권합니다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 4. 비타민C 보충제 섭취

코로나19가 유행하는 이때,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으로 비타민C 복용을 권합니다.

비타민C 보충제 권장량과 복용 간격

면역력을 키우는 네 번째 방법입니다.

전 오래전부터 비타민C 보충제를 먹고 있습니다. 비타민C 보충제는 항산화 성분입니다. 항산화 성분이 면역력을 키운다는 것은 확인된 바 있습니다.

암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잘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암 치료 방법으로 비타민C 대용량 요법을 쓰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실로 봐서 비타민C가 면역력을 키운다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19가 유행하는 이때, 면역력을 키우는 하나의 방법으로 비타민C 복용을 권합니다.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전문가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저는 비타민C 복용량을 하루 3,000mg 정도 권합니다. 비타민C 한 알이 1,000mg이므로 하루 3알입니다.

비타민C는 늘 우리 몸속에서 작용해야 합니다. 먹을 때는 먹고, 안 먹는 시간이 길 때도 있고 하면 안 됩니다. 늘 비슷한 농도로 우리 몸에 있도록 하루 3번, 8시간 간격으로 드실 것을 권합니다.

8시간 간격으로 먹으려면 언제 먹는 것이 좋을까요? 잠을 8시간 자야 하니까 자기 직전에 먹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먹고, 낮 2시쯤 먹으면 대략 8시간 간격입니다. 그보다 자주 먹으면 더 좋겠지만, 생활하면서 자주 먹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루 3번만 먹어도 괜찮습니다.

비타민C 섭취 시 주의사항

비타민C는 산입니다. 아스코로빈산입니다. 그래서 산을 먹으면 위가 좀 쓰릴 수가 있습니다. 비타민C를 먹었을 때 속이 쓰린 사람은 빈속에 드시지 말고, 식사 후에 드시는 게 좋습니다.

빈속에 약을 못 먹으니 이튿날 아침 식사 때까지 긴 시간 못 먹습니다. 하지만 속이 쓰린 사람은 어쩔 수 없습니다.

속 쓰릴 때는 약의 양을 좀 줄여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1,000mg씩 드시지 말고 500mg 정도로 줄여보십시오. 비타민C를 먹으면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긴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저는 문제가 생긴 사람들을 만나보지 못했고, 제가 한 40년 가까이 비타민C를 먹었지만 그런 일은 없습니다.

비타민C를 먹으면 돌이 잘 생긴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예방 목적으로 먹는 정도로는 아무 문제가 생기지 않으니까 걱정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비타민C는 물에 녹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수용성 비타민이라고 하죠. 그래서 모르고 좀 많이 먹었다 해도 오줌으로 다 배출되니까 걱정할 문제는 아닙니다.

비타민C를 먹는 것은 별 돈이 안 듭니다. 한 알에 한 50원 정도밖에 되지 않으니까 하루 세 알, 150원입니다. 돈 아까워서는 아니고, 우리가 모르니까 못하는 것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많이 힘드실 겁니다. 비타민C 보충제를 먹는 것도 면역력을 키우는 아주 중요한 하나의 방법이니까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