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식물식, 중간에 실패했다면

현미식물식, 실패했더라도 다시 시작한다는 생각을 가져야

현미식물식을 하다가 조금 힘들 때나 실패했을 때는 주저앉지 마시고 다시 일어서십시오.

현미식물식 하기가 힘든 이유

여러분, 식물식 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한국에서는 굉장히 힘듭니다. 제가 28년째 하고 있는데, 저도 아직 힘들고 그렇습니다.

평소 식물성 식품만 먹는 생활을 했다고 칩시다. 그렇더라도 해외여행을 갔다 왔다든지, 명절을 지낸다든지, 가정에 어떤 행사가 있어서 며칠 동안 다른 가족과 어울리다가 보니까 중간에 못 하게 되는 등 여러 가지 일이 생길 겁니다.

현미식물식에 실패했을 때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누구나 완전한 사람은 없습니다. 실수 한번 없이 꿋꿋하게 할 사람은 없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까 실망하지 마시고, 한 번 주저앉았다 해서 그대로 거기 머무르면 안 됩니다. 빨리 일어서야 합니다. 오뚝이처럼 빨리 일어나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전진하면 됩니다. 언젠가 난 다시 시작한다는 생각만큼은 끈을 놓아서는 안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히 식물식을 해야 한다는 가르침을 가지고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런 행사가 있다면 가기도 하고, 또 좋은 서적이 나오면 읽으십시오.

자신이 실패했을 때 남 보기에 좀 그렇지 않습니까. 한다더니 중간에 실패하고 그러니까 그렇지 않도록 좀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오히려 자신을 올바르게 세우고, 흔들리지 않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물식을 자꾸 숨어서 하려고 하지 말고 공개적으로 하십시오. 그래야 내가 남의 눈이 무서워서라도 내가 한 말 때문에 내가 중간에 포기를 안 하게 되어 있습니다.

현미식물식을 하는 지혜로운 방법

한국 사회는 획일적인 사회이기 때문에 남과 다르게 살아간다는 것이 굉장히 힘듭니다. 그렇다고 ‘남과 어울리니까 자꾸 해로운 음식을 먹게 되더라. 어울리지 말자.’ 이렇게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그러면 또 외톨이가 되지 않습니까.

어울리지만 똑같은 음식을 먹으면 안 됩니다. 이것이 바로 화이부동입니다. 어울리십시오. 그러나 똑같아서는 안 됩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닙니다. 어렵지만 지혜를 발휘하면 또 불가능할 건 아니겠죠.

여러분, 현미식물식을 하다가 조금 힘들 때나 실패했을 때는 주저앉지 마시고 다시 일어서십시오. 그렇게 하다 보면 어렵지 않게 조금 한 발, 한 발 더 나은 쪽으로,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정리나2020.4.15 PM 19:25

    안녕하세요. 여쭤보고 싶은게 있어 글 남깁니다. 박사님의 책을 보고 식물식을 시작했습니다. 그 전에도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식물식을 했고 실제로 고기를 좋아하지 않아 채소를 많이 먹습니다.

    저는 주로 과일을 많이 먹습니다.
    사과, 두유, 고구마, 상추, 양상추, 무첨가 플레인 요거트, 토마토, 오이,두부 등이 제 주 식사입니다. 점심은 급식을 먹기에 밥에다가 나물반찬을 주로 먹습니다.(7분도미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3년전부터 생리를 안하고 탈모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고기를 먹었을때는 생리도 잘하고 모발도 건강했는데 식물식으로 바뀌니 이런 현상이 나타나내요. 중간에 고기를 먹으니 다시 생리를 하고 모발이 자라났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1. 황성수힐링스쿨2020.4.27 PM 13:08

      현재 드시고 있는 식품 중에 두유, 플레인 요거트는 좋지 않은 식품입니다.

      채소는 초록색잎채소를 우선적으로 드셔야 합니다.

      체중을 급격히 줄이기 위해서 곡식을 너무 적게 먹으면 탈모, 무월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음식의 문제가 아닌 원인으로 무월경이 생길 수 잇으므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적당한 비율로 먹으면 조기에 중단되었던 생리가 다시 시작되고, 탈모가 줄어들거나 새로 머리카락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기를 먹으면 탈모가 줄어들고 새로 생리가 시작되는 것은 칼로리 섭취량이 많아서 생긴 현상일 겁니다.

      7분도미는 백미라고 봐야 합니다. 물론 좋지 않은 식품입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