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읽기] 현미식물식으로 건강을 찾은 사람들

현미식물식 실천해서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정상화된 사례 등

저에게 직접 와서 듣지 않고도 미국에서 영상만 보고 따라한 분인데요. 이렇게 놀라운 경험을 하신 것입니다. 참 대단한 분입니다.

저의 유튜브 영상을 관심 있게 봐주는 분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오늘 댓글 중 몇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80일째 현미식물식 실천 중인 사례

첫 번째 댓글입니다. ‘저는 현미채식을 80일째 실천하고 있습니다. 예전 식습관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습니다. 간을 안 해서 먹는 것이 쉽진 않지만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80일 동안 소금 간을 전혀 하지 않은 식품만 드시고 계신 것 같습니다. 대단히 잘 하고 계십니다. 한국처럼 채식을 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80일이나 유지하셨다는 건 대단한 정성입니다. 확실하게 잘 하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현미식물식을 시작해도 두 달 이상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분은 세 달 가까이 하고 계십니다. 앞으로도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혼자 하려면 굉장히 힘듭니다. 외롭고 유혹도 많습니다. 주위에서는 ‘젊은 것이 얼마나 오래 살려고 벌써부터’ 같은 말들도 합니다.

힘드실 때 현미식물식을 하는 사람들의 모임에도 참여해보세요. 용기를 공유하고 힘을 받는, 정보도 얻는 시간이 되실 겁니다. 현미식물이 올바른 길입니다. 용기를 가지고 계속 해내시길 바랍니다.

미국에서 고혈압 진단 후 현미식물식 7개월

또 다른 댓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황 박사님. 미국에 살면서도 황 박사님 영상 하나도 안 빼고 잘 보고 있습니다.’ 이분 사연이 참 재미있습니다. 40대 중반의 남성인데요. 7개월 전 고혈압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때 생각이, 어차피 병원에 가면 약을 먹으라고 할 테니 약이 아닌 방법으로 치료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아내가 2주만 현미식물식을 해보자고 권유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의 영상을 보면서 현미식물식을 시작해서 벌써 7개월이 되었다고 합니다.

대단하십니다. 7개월 동안 꾸준히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7개월 동안의 변화는 정말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먼저 혈압이 150/110에서 120/80으로 2주 만에 내려갔다고 합니다. 몸무게는 7개월 만에 81kg에서 68kg로 줄었다고 합니다.

불면증도 없어졌다고 하고요. 정신이 맑아져서 총기가 돌아왔다고 표현하시네요. 욕심도 줄어드는 등 수많은 변화를 겪으셨다고 합니다. ‘힐링스쿨에서 어떤 분이 말씀했듯이 이제는 제 몸에 대한 예를 지키면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각종 수치 완벽하게 정상화

이번에 혈액검사를 해보니 2년 전에 비해 훨씬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하네요. 중성지방 수치가 약간 높은 것 말고는 완벽히 정상범위라고 합니다.

2년 전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224였는데요. 지금은 132입니다. 132는 완벽한 수치입니다. 크레아티닌 수치는 1.1이었다고 하는데요. 1.1은 사실 경계를 넘은 수치입니다. 전문가들은 1.4 이하면 괜찮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상적인 수치는 0.5입니다.

현미식물식 7개월 후 크레아티닌 수치도 0.7로 떨어졌습니다. 많이 좋아지셨네요. 중성지방 수치는 2년 전 279에서 지금 219로 낮아졌습니다. 꽤 많이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중성지방 수치는 70 전후가 가장 좋습니다. 아직은 좀 높네요.

이분도 중성지방 수치 때문에 걱정을 하시는데요. 체중을 줄이면 내려갈지 궁금해 하십니다. 제 생각에 키가 169cm이니까 체중을 57-58 정도로 줄이시면 훨씬 좋아질 것 같습니다.

저에게 직접 와서 듣지 않고도 미국에서 영상만 보고 따라한 분인데요. 이렇게 놀라운 경험을 하신 것입니다. 참 대단한 분입니다. 가까이 계시면 한 번 만나 뵙고 싶기도 합니다.

여러분에게 이렇게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드렸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드시면 이렇게 상상하기 힘든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힘든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분들, 용기를 가지고 한 번 실천해보십시오. 제 이야기를 듣고 효과를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댓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고혈압칼럼더보기
Comment 6
Write CommentLIST
  1. 김명환2019.11.8 PM 16:17

    황박사님, 댓글읽기에 소개해주신 댓글을 작성한 김명환입니다. 현미식물식으로 효과를 보신 다른분들에 비하면 제 경험은 아무것도 아닌데 이렇게 유투브로 소개까지 해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혹시 황박사님 개인 이메일이나 힐링스쿨 이메일을 알려주시면 현미식물식 전후 사진을 한번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 현재 미국에서 살고있지만 꼭 한번 직접뵙고 감사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1. 황성수힐링스쿨2019.11.11 PM 14:49

      제 블로그를 통해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종종 소식 전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 마국진2019.11.13 PM 15:04

    안녕하십니까? 선생님
    저는 올해 21살이고 2년전부터 헤모글로빈수치가 정상범위보다 높아서
    적혈구증가증 의심을 하고있는 상태입니다.
    이 적혈구 증가증이 난치병이고 사혈이나 골수억제제 빼고는
    치료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저의 헤모글로빈 수치가 17.1 ~ 17.7 까지 왓다갓다 하는상태이며
    아직 약은 복용을 안하는중입니다. 의사선생님계서 아직은 주의단계라고 하셧습니다.
    그래서 관리를 해야겠다 싶어서 여러 정보를 찾다가 선생님의 현미채식을 접하게 되고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독하게 선생님처럼 식단을 바꿔볼까 합니다.
    이 현미채식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헤모글로빈 수치를 낮출수있는지 정말 궁금하고
    선생님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1. 황성수힐링스쿨2019.11.21 AM 10:10

      걱정이 많겠습니다.

      저는 적혈구과다증 2명을 현미식물식으로 치료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철저하게 현미식물식을 하는 기간에는 헤모글로빈 수가 1.5 정도 내려갑디다. 그러나 이 두 분들이 지속적으로 하지 않아서 다시 헤모글로빈이 올라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현미식물식이 혈구과다증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니 철저하게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운동은 적혈구과다증 치료에 효과가 없습니다.

  3. 조명희2019.12.18 PM 17:14

    안녕하세요.
    저는 고혈압약을 복용한지 19년 정도 되었습니다.
    최근 3년간 극심한 스트레스로 몸과 마음이 거의 경직되어 소화 곤란, 역류성 식도염, 체중 급감(-8~10키로)하였고
    췌장 물혹 발견, 경동맥 초음파에서 혈관이두꺼워졌다고 진단을 받았고
    올 8월 정기검진 중 대동맥류와 대동맥 판막이 약간 새는 문제까지 발견돼 1년 후 심장CT 예약된 상태입니다.
    대학병원에서는 고혈압이 조절이 안되고 있으며 약을 바꿔 복용하고 있는데
    심해지면 심장판막과 대동맥을 수술해야한다고 하십니다.
    우연히 유튜브를 통해 박사님의 강의를 듣고 현미채식을 31일차 하고 있는 중입니다.
    식전 혈압이 110, 79 / 119, 91 (고혈압약 복용) 되다가
    최근 5일간은 혈압약 하루건너 복용했더니 123, 90 / 132, 93 / 121, 93으로 나옵니다.
    현미채식을 계속하면 저도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대동맥 혈관 청소가 될까요? 대동맥 판막에도 영향을 미칠지요?
    키 158, 최근 체중이 계속 줄어 45~46키로 나옵니다.
    기운이 없고 근육도 많이 빠져있습니다. 희망적인 말씀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1. 황성수힐링스쿨2019.12.25 PM 14:47

      키 158cm에 알맞은 몸무게는 46~49kg입니다.

      반드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는 많은 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이를 해결하지 않고는 병을 고칠 수 없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잠 부족은 스트레스가 됩니다.

      현미, 채소, 과일만 먹고 싱겁게 먹으면 혈압은 내려갑니다.

      대동맥류는 혈압이 내려가면 크기가 어느 정도 줄어들 수 있고 파열의 위험성도 감소됩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