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약을 먹으면 치매가 잘 생긴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 먹는 사람에게 치매 생기는 것

콜레스테롤 약이 치매를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콜레스테롤을 먹는 생활습관이 치매를 만드는 것입니다. 본질을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약을 쓰면 치매가 잘 생긴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들어보셨을 겁니다.

콜레스테롤 먹는 식습관, 치매가 생기는 본질적 원인

콜레스테롤은 동물성식품에만 들어있습니다. 식물성식품에는 안 들어있습니다. 요즘은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안 먹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다들 높습니다.

그런데 사회적으로 ‘어느 정도 높은 것까지는 괜찮다고 하자’는 식으로 합의를 봤습니다. 그런데 수치가 상당히 높으면 문제가 됩니다.그러니 약을 써서 내리자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먹어서 수치가 높다면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안 먹으면 됩니다. 그런데 먹기는 먹으면서 수치가 높으니까 약을 쓰는 것입니다. 이것은 병주고 약주는 행위입니다.

콜레스테롤 약을 먹으면 치매가 잘 생긴다는 말은 어디에서 비롯된 것일까요? 어떤 말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근거는 있기 마련입니다. 콜레스테롤 약을 쓰는 사람들 중 치매가 생기는 일이 많으니까 이런 말이 생겼을 겁니다.

콜레스테롤 약이 치매를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아서 약을 써야 하는 생활습관이 바로 치매를 만드는 겁니다. 치매는 뇌신경이 죽는 질환입니다. 신경은 영양분을 많이 공급받습니다. 피로부터 영양분을 받아야 하는 것이죠.

그런데 뇌신경에 피가 잘 공급되지 않으면 영양분 결핍이 일어납니다. 영양분이란 포도당과 산소입니다.

콜레스테롤 섭취하면 뇌신경에 영양분 덜 가게 돼

포도당과 산소는 피에 녹아서 운반이 됩니다. 그러므로 뇌로 피가 적게 가면 치매가 잘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피는 혈관을 따라갑니다. 혈관이 좁아지면 피가 잘 갈 수가 없습니다. 그러면 치매가 쉽게 생기게 됩니다.

혈관이 좁아지게 만드는 것이 바로 콜레스테롤입니다. 콜레스테롤은 기름인데요. 고기, 생선, 계란, 우유에 들어있습니다.

보통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먹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 사람들이 약을 씁니다. 약을 충분히 써서 수치를 아주 좋은 상태로 만들면 치매가 잘 안 생길 겁니다.

하지만 앞서도 말씀드렸듯, 조금 높은 상태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정도만큼만 약을 씁니다.

그러다보니 혈관이 좁아지는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계속해서 좁아집니다. 이것이 바로 콜레스테롤 약을 쓰는 사람에게 치매가 잘 생기는 이유입니다.

콜레스테롤 약이 치매를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콜레스테롤을 먹는 생활습관이 치매를 만드는 것입니다. 본질을 잘 이해하셔야합니다.

모든 약은 다 부작용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약도 마찬가지입니다. 탈모, 소화 장애 등 다양합니다. 하지만 병주고 약주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먹으면 치매뿐 아니라 다른 병도 잘 생깁니다. 콜레스테롤 약을 먹으면 치매가 생긴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치매가 생기는 과정의 본질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선택입니다.

Comment 3
Write CommentLIST
  1. 박운하2020.1.20 AM 07:55

    아버지가 84세로 키164에 체중47키로인데 2019년 8월 밭에서 일하시다가 의식이 가물가물한 상태로 119에 연락해 병원이송되신후 고혈압약물치료 시작했습니다. 불안우울 호흡곤란수면장애 체중감소로 영양제만 1주간 입원해서 맞고 그후 열심히 고단백질식사를 4개월이상했는데요. 2주전에 정신과으원에서 파킨슨 진단받고 약물 복용 시작했습니다. 대학병원진료를 거부하십니다.
    1. 경한 고혈압약 복용 2. 항우울제 안정제 복용 3. 파킨슨 약복용 중이신데 첫째) 자연식물식을 시작하는것만으로도 충분할까요?
    둘째)고혈압약은 아침에 한알 먹고 잘 조절되고 있는데 바로 복용중단해도 될까요?
    세째) 콜레스테롤 검사를 해보고 줄이는 약을 처방받아야할까요?

    1. 황성수힐링스쿨2020.1.28 PM 14:09

      부친의 건강상태를 이 공간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1. 첫째 질문이 ‘경한 고혈압약 복용 2. 항우울제 안정제 복용 3. 파킨슨 약복용 중이신데 첫째) 자연식물식을 시작하는것만으로도 충분할까요?’라고 하셨습니다. ‘자연식물식을 하면 먹고 있는 약을 안 먹어도 될까요’라는 내용인지, 아니면 ‘이런 약을 복용 중인대도 자연식물식을 해도 음식으로 인해서 문제가 생기지 않는지’ 라고 질문하는지 제가 파악하기 힘듭니다.

      몸 상태가 어떤 경우에도 자연식물식을 할 수 있고, 해야 합니다.

      2. 자연식물식을 하면 그 효과가 매우 강력해서 며칠 안으로 혈압이 내려갑니다. 이 때는 혈압약을 적절하게 줄이거나 끊어야 합니다. 수축기 혈압이 120 이하로 떨어지면 혈압약을 줄이거나 끊어야 합니다.

      3. 콜레스테롤이 높을 때는 콜레스테롤 강하제를 써야 합니다. 총콜레스테롤의 정상은 130입니다. 병원에서는 총콜레스테롤이 200을 넘어야 콜레스테롤 강하제를 처방해 줍니다. 유전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지 않다면 동물성식품을 먹지 않으면 콜레스테롤은 약을 쓰지 않아도 내려갑니다.

  2. 박운하2020.1.20 AM 08:04

    선생님. 강의를 듣고보니 부모님께서 워낙허약하셔서 최근 우유와 유청단백질을 제가 사드려서 열심히 드셨는데 아버지는 고혈압. 파킨슨. 어머니는 치매 진단을 받았습니다. 과량의 우유가 콜레스테롤을 높여서 발병시킨것같아 충격을 받았습니다. 자연 식물식을 시작하면 되는건가요? 약은 계속 복용하다가 호전되면 끊어야하지요? 혈압약은 뇌세포에 피공급을 줄인다면 당장 중단하여야 하는건가요?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