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진 고혈압과 당뇨, 의심이 확신으로
이렇게 좋은 방법이 있는데 모르고, 그동안 헤맸다는 게 안타깝습니다. _김00(68세, 고혈압, 당뇨)
※ Q. 황성수힐링스쿨에 참여한 이유는?
평소 당뇨와 고혈압이 있습니다. 직업상 많은 시간을 낼 수 없어서 여기저기 정보를 얻다가 우연히 유튜브를 보았습니다. ‘좋은 방법이 있구나.’ 생각해서 영상을 쭉 시청했습니다.
그러다 ‘이게 답이다.’ 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또 나이가 있는 만큼 치매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치매에도 길이 있다는 큰 희망을 얻고 여기 들어오게 됐습니다.
※ Q. 프로그램을 마친 현재 결과는?
많은 기대를 하고 왔습니다. 제 지병이 고혈압과 당뇨인데, 이 병들이 낫는 길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된다고 하니 기대를 가지고 왔습니다.
와서 해보니까 10일 만에 우선 체중이 5kg 정도 빠지면서 당뇨와 고혈압 수치가 저절로 내려간 걸 알았습니다. 이렇게 좋은 방법이 있는데 모르고, 그동안 헤맸다는 게 안타깝습니다.
처음에는 여러 사람을 보면서 ‘이렇게 환자가 많나.’ 의심도 했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현미식물식을 하니까 멍한 상태였던 정신이 맑아졌습니다.
전에는 말을 할 때 두 단어 정도 말하면 생각이 안 나서 끊겼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아주 좋아져서 말이 굉장히 잘 나오고 생각도 잘 납니다.
※ Q. 프로그램 기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교수님은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고 싶어 하는데,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은 그렇게 열정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자기 병에만 집착하는 것 같아서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교수님 강의가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면 좋겠습니다.
※ Q. 마치는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앞으로 나가서도 여기서 한 대로 실천하겠습니다. 모범이 되어서 6개월이나 1년 후에는 내가 이렇게 살고 있다는 경험담을 다시 올리고 싶습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제가 모범이 되겠습니다.
당뇨칼럼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