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저하증도 좋아지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염증으로 인한 갑상선 기능저하, 현미식물식으로 쉽게 해결 가능

갑상선에 염증이 있어서 기능이 떨어졌을 때는 현미, 채소, 과일만 드시기 바랍니다. 또 동물성식품을 드시지 말아야 합니다. 또 잠을 충분히 주무시고, 비타민C를 보충제로 쓰십시오.

요즘 갑상선 기능저하증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은 수술로 갑상선을 제거한 경우와는 많이 다릅니다.

현미, 채소, 과일 먹으면 자연히 회복되는 경우 많아

갑상선 기능저하증이란 갑상선이 있어도 제대로 기능을 못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약을 먹는 것인데요. 갑상선에 암이 있으면 갑상선을 드러내는 수술을 합니다. 이럴 때도 갑상선 호르몬 생산이 안 되니까 약을 먹습니다.

암 때문에 갑상선을 제거해서 약을 먹어야 되는 사람은 평생 먹어야 됩니다. 다른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갑상선이 있는데도 기능이 떨어져서 호르몬 생산이 부족한 경우는 다릅니다.

오늘은 기능저하증으로 인해 갑상선 호르몬을 보충제로 먹는 사람들에 관하여 말씀드리려 합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에는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염증입니다. 염증으로 인해 갑상선 기능이 떨어진 경우입니다.

갑상선에도 얼마든지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염증이 생기면 갑상선에서 생산되는 호르몬 분비가 줄어듭니다. 그래서 부족한 만큼 약으로 보충해주는 것입니다. 기능저하증 때문에 갑상선 호르몬을 쓰는 사람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그런데 현미, 채소, 과일만 먹었을 때 약을 끊게 되는 사람이 아주 많습니다. 저는 그런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을 해결하기 위해 저한테 오는 분은 별로 없습니다. 이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병을 가진 사람들 중에 갑상선 기능도 저하된 분들이 있는데요. 그래서 약을 먹고 있는 사람들이 현미, 채소, 과일을 먹었을 때 다른 병도 낫지만 갑상선 기능저하증도 해결이 되더라는 것입니다.

현미식물식 하면 염증 가라앉아

갑상선 기능저하증은 염증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염증이 가라앉습니다. 그래서 갑상선 기능이 정상으로 회복됩니다.

염증은 염증을 치료하는 음식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염증을 잘 일으키는 음식을 금해야 됩니다. 염증을 일으키는 식품이 바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동물성식품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입니다.

그리고 현미, 채소, 과일을 드시면 염증이 많이 가라앉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면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잠을 못 자면 염증이 악화됩니다. 그리고 염증치료에 특히 효과가 있는 보충제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게 바로 비타민C입니다.

갑상선에 염증이 있어서 기능이 떨어졌을 때는 현미, 채소, 과일만 드시기 바랍니다. 또 동물성식품을 드시지 말아야 합니다. 또 잠을 충분히 주무시고, 비타민C를 보충제로 쓰십시오.

그렇게 하면 갑상선 기능이 향상됩니다. 그 결과 사용하던 호르몬을 끊어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갑상선 기능저하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해결은 간단합니다. 생활습관만 고치면 평생 먹어야 되는 약으로부터 벗어날 수가 있습니다.

갑상선칼럼더보기
Comment 1
Write CommentLIST
  1. 2019.6.2 AM 11:40

    안녕하십니까. 너무나도답답한마음에, 간절한마음으로이글을적어봅니다.
    저희아버지는현재74세로,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이3가지약을20년째복용하고있고, 6개월전까진, 약으로어느정도그냥그냥유지하고있었습니다.
    근데6개월전부터당화혈색소가9까지올라갔는데, 병원처방약으로도수치가안내려가고, 살이10kg정도빠져서병원에가봤더니. 갑상선기능항진증이왔다는겁니다. 병원가도약만처방해줄뿐, 다른방법은없는거같아보였고, 이런방법으론, 우리아버지계속병만늘고약만늘겠다, 이건답이아니다싶어, 답답해서제가이것저것찾아보다, 감사하게도박사님동영상을접하게되어, 현미채식을알게됐습니다.

    박사님여기서묻고싶습니다. 현미채식이몸에좋은건압니다. 근데현미채식을하면다들자연스럽게다이어트를얘기를합니다. 근데저희아버지는6개월사이에10kg가빠져서160cm, 46kg저체중으로기운이너무없으신상태입니다. 다시건강하게정상체중으로돌아가면서현미채식을할수있는방법이나식단은뭐가있을까요? 그리고현미채식중에도병원약은꾸준히복용하는게맞는건가요?
    박사님답좀부탁드립니다. 박사님정말간절합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