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발생 막고 치료도 해주는 현미, 채소, 과일
암 발생에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되는 것이 음식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는 암을 잘 만듭니다. 현미, 채소, 과일은 암 발생을 많이 억제해줍니다. 심지어 생겼던 암을 치료해주는 효과까지도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암을 걱정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망하는 원인 1위가 암입니다. 사망원인 2, 3위를 합쳐도 암으로 사망하는 숫자보다 적습니다.
암이 좋아하는 먹을거리 피해야
이런 현상은 아주 오래전부터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암이 우리나라 사람들을 사망하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암 보험에 가입하고 건강검진도 받습니다.
암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암의 원인을 잘못 알고 있는데요. 스트레스 때문에 암이 제일 많이 생긴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가 암을 일으키는 비중은 적습니다. 비중이 가장 큰 것은 음식입니다. 세계보건기구의 발표 내용입니다.
음식은 암 발생 원인 중 거의 1/3을 차지합니다. 그러므로 음식만 잘 먹으면 암으로부터 1/3 정도는 안전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술, 담배 역시 암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결국, 음식을 잘 가려먹고 술과 담배를 하지 않으면 암으로부터 안전해지는 것입니다.
암 발생과 음식의 관계를 알기 위해서는 암의 특징을 이해해야 합니다. 암의 가장 큰 특성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암은 빨리 자랍니다. 그러므로 빨리 자라게 만드는 성분을 먹으면 암이 잘 생기겠죠.
둘째, 암은 무한정 자랍니다. 그러므로 먹을 것을 계속 제공하면 암이 무한정 자라는 환경이 됩니다. 암은 빨리 자란다, 무한정 자란다, 이 사실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자라게 하는 것은 음식입니다. 그래서 음식을 가려서 먹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루 세끼 음식을 먹습니다. 매일, 1년 내내, 평생 먹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입니다.
다른 요인은 피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은 피할 수가 없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동물성식품에는 단백질이 너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단백질은 빨리 자라게 하는 성분입니다.
아이들 키가 크게 하려고 단백질을 먹입니다. 고기를 먹으면 빨리 큰다는 점 때문입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암을 많이 일으키게 됩니다.
현미, 채소, 과일은 암 성장시키지 않는 음식
세계보건기구에서 우리가 자주 접하는 물질이나 음식들의 암 발생 위험에 대해 분류해놓은 자료가 있습니다. 총 1~4군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군은 확실히 암을 일으킨다, 2군은 암을 일으킨다는 의심이 든다, 3군은 확실하지 않다, 4군은 안전하다. 이렇게 분류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말할 것도 없이 4군에 속하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가공육류, 즉 햄, 소시지, 베이컨 같은 것은 1군에 속합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술 담배하고 똑같을 정도로 암을 일으킵니다.
붉은 육류, 즉 소고기, 돼지고기 같은 것은 2군에 속합니다. 그러니까 암을 일으키는 것 같다는 음식들입니다. 짠 음식, 즉 소금에 절인 채소 역시 2군에 속합니다. 2군 B에 속합니다.
동물성식품에는 섬유질이 안 들어있습니다. 섬유질이 안 들어있으면 음식을 많이 먹게 됩니다. 그리고 동물성 식품에는 항산화성분이 안 들어있습니다.
항산화성분은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암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잘 생기는데요. 면역력이 안 들어있는 동물성식품을 먹으면 암이 분명 잘 생길 것입니다. 반면 식물성식품인 현미, 채소, 과일에는 단백질이 적당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암 발생을 촉진하지 않습니다.
또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현미, 채소, 과일만 먹으면 배불리 먹고도 날씬해집니다. 그러니까 암이 무한정 먹을거리를 찾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현미, 채소, 과일에는 항산화성분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암 환자가 음식을 바꿔서 현미, 채소, 과일을 먹고 암을 고쳤다는 얘기를 종종 듣게 되는 것입니다.
암 발생에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되는 것이 음식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는 암을 잘 만듭니다. 현미, 채소, 과일은 암 발생을 많이 억제해줍니다. 심지어 생겼던 암을 치료해주는 효과까지도 있습니다.
암칼럼더보기
안녕하십니까, 박사님. 궁금한 것이 있어 이렇게 홈페이지를 방문하였습니다.
저는 채식 식생활을 실천한 지 5개월 정도 되었고, 채식이 건강에 미치는 효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척 중에 폐암으로 요양 병원에 입원하고 정기적으로 항암 치료를 받는 분이 있습니다.
친척 분의 건강 상황이 좋지 않아서, 혹시 박사님의 현미 채식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본 홈페이지의 암 관련 칼럼을 읽어보고, 다른 웹사이트에서도 검색을 하였는데 ‘폐암’에 미치는 채식의 효과에 대한 정보는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혹시 박사님의 힐링스쿨 참가자 중 폐암 환자의 사례가 있었나요?
혹은 폐암과 관련해서 특별히 권장하실 만한 식습관 개선법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암은 종류에 따라서 원인이 다릅니다. 소화기(위, 소대장 등) 암은 음식과 관련이 있고, 폐암은 공기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암의 공통점은 몸의 면역력이 감소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암의 종류는 다를지라도 모든 암 치료에 필요한 것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면역력은 음식, 잠, 스트레스, 운동의 영향을 받습니다.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을 먹고 잠을 충분히 자고, 마음을 잘 다스리고, 적당하게 운동하는 것이 암 치료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모든 종류의 동물성식품은 암 발생을 촉진하고 자연상태의 식물성식품은 면역력을 증가시킵니다. 현미, 채소, 과일만 드시야 합니다. 몸이 야위지 않게 양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공기가 좋은 곳에서 생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는 폐암을 현미식물식으로 치료해 본 경험이 없습니다만 몸과 병의 원리가 위와 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