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병을 고쳐주는 현미, 누구나 먹어야 하는 건강한 쌀
현미는 병을 고쳐주는 좋은 쌀입니다. 좋은 쌀을 먹으면 안 되는 체질이라는 것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현미와 백미의 차이에 대해서 이미 여러 차례 말씀드렸는데요. 현미는 아주 좋은 쌀입니다. 반대로 백미는 자꾸 병을 만드는 쌀입니다.
현미 먹고 나타나는 변화는 일시적인 현상
성분상으로는 물론 실제로 먹어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현미에는 몸에 좋은 성분이 백미보다 5배 정도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현미를 먹으면 여러 가지 병이 쉽게 낫습니다. 현미를 먹다가 백미를 먹으면 병이 금방 악화됩니다.
그런데 현미를 먹으면 안 되는 체질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말만 듣고 현미 먹기를 두려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체질이라는 것은 고정된 것이 아닙니다. 얼마든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체질이란 곧 우리 몸의 성질입니다. 우리 몸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미를 먹어본 사람 중 불편함을 느꼈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선 현미를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소화가 안 되는 것이라 받아들이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소화가 안 되는 게 아니라 배가 잘 안 꺼지는 것입니다. 음식물이 위나 장에 오래 남아있는 현상입니다. 음식이 위나 장에 오래 남아있으면 음식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음식을 덜 먹게 되고 날씬해질 수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배가 빨리 고파지게 하는 음식에 익숙해져 있는데요. 현미를 먹으면 배가 안 꺼집니다. 그래서 소화가 안 된다고 오해를 하는 것입니다.
또 현미를 먹으니 대변에 현미 모양의 껍질이 그대로 배출된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제대로 씹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오래 씹으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변비는 물론 많은 병을 고쳐주는 현미
간혹 현미를 먹으면 일시적으로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 몸은 금방 적응을 합니다. 평소에 기름기 많은 음식에 익숙해져 있는 몸이 조금 당황해서 변비가 생기는 겁니다.
변비는 며칠만 지나면 생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변비를 치료하려면 반드시 현미, 채소, 과일을 먹어야 합니다. 현미를 처음 먹을 때 여드름이나 피부 가려움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 역시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현미를 처음 먹었을 때 몸에 나타나는 변화 때문에 ‘나는 현미가 안 맞는 체질이다.’라고 오해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들은 모두 일시적인 것입니다.
몸이 좋아지는 과정에서 생기는 현상일 뿐입니다. 그러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며칠만 드셔 보시면 됩니다. 현미는 백미에 비해서 훨씬 좋은 쌀입니다. 현미는 병을 고치는 쌀입니다. 이렇게 좋은 쌀을 먹으면 안 되는 체질이 있다는 자체가 말이 되지 않습니다.
현미를 먹으면 많은 병이 고쳐집니다. 그런데 체질에 안 맞는다고 두려워하며 현미 먹기를 꺼려하는 경우를 가끔 봅니다.
저는 그런 분들에게 용기를 내서 해보라고 말씀드립니다. 해보면 몸이 금방 좋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그러면 쓸데없는 걱정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몸에 좋은 쌀을 먹으면 안 되는 체질이라는 것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특별한 근거가 없는 말을 믿을 필요는 없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현미를 드셔보십시오.
박사님
건강을 위해 큰 운동을 일으키시는 박사님을 존경합니다
궁금한 점은 현미로 아이를 키우려할 때 씹기 어려운 현미를 어떻게 변화해서 이유식을 준비해야 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미가루로 미음을 만들 때 녹색잎채소를 갈아서 조금 넣어서 먹기 좋게 하면 됩니다. 물론 동물성식재료를 넣으면 안 됩니다. 백미를 먹이며 빈혈이 생기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채소를 너무 많이 넣으면 곡식량이 부족하여 성장이 느려집니다.
성장기에도 동물을 먹이지 않고 현미, 채소, 과일만 먹여도 정상적으로 성장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에도 단백질이 충분히 들어 있습니다.
아이가 충분히 씹지 못할 나이기 때문에 약간 갈아서 죽이나 밥을 하고 완전히 물이 될 때까지 씹도록 연습시켜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신랑이 박사님 책과 홈피를 보고 현미채식을 시작한지 보름정도 되었습니다….박사님처럼 생쌀은 아니고 현미밥과 생채소 위주로 했습니다..고혈압,당뇨,고지혈증약을 먹다가 약은 다 끊은상태구요..혈압은 정상 당뇨는 정상수치는 아니지만 약먹을때 보다 조금 낮아졌습니다..수치는 잴때마다 들쭉나쭉 하더라구요…키는 181..몸무게는 85에서 76으로 감량된 상태구요..
11월 입소하지만 그전에 해보겠다고 했습니다….평소 근력운동와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해온상태구요..
근데 어제부터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하거나 따뜻한물에 반신욕을 할때…숨이 가쁘고..머리가 띵한상태에서 몸이 힘이 빠지며 식은땀이 나는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그전엔 몸도 가볍고 컨디션도 좋다고 했거든요…왜그러는걸까요…입소 한달이나 남아서 문의드릴곳이 없어 이곳에 문의드립니다..
혈압이나 혈당이 정상이하로 떨어지면 기운이 없고 진땀이 납니다. 매일 혈압과 혈당을 측정해 보시고 혈압이 너무 낮다면 소금을 조금 드시면 회복 됩니다. 당뇨약을 쓰지 않는다면 저혈당은 생기지 않습니다. 그래도 안 되면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현미를 생으로 먹고 과일과 채소로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먹고 있는데요..
기름기 있는 음식을 전혀 안먹는데 얼굴에 여드름이 나고 가렵습니다… 2주가 지나도 그렇습니다..
더 지켜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