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오해와 진실 3 – 저탄고지의 함정, 동물성식품

단백질, 중성지방 과다한데 필요한 성분은 없는 동물성식품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몸에 해로운 동물성식품을 먹음으로 인해 또 다른 문제를 일으키는 식이요법입니다.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식이요법을 택해서 현명한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무엇이든 먹어야 생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면, 그만큼 다른 것을 먹어서 채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건강을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지방을 많이 먹는 식이요법입니다.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동물성식품이죠.

 

 

동물성식품에는 단백질, 중성지방 많아

 

사람은 동물성식품을 먹으면 안 됩니다. 여기에는 과학적인 이유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7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동물성식품에는 단백질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있습니다. 단백질은 사람 몸에 많이 필요한 성분이 아닙니다. 칼로리 비율로 7% 이상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동물성식품에는 단백질이 필요량의 7배 이상 들어있습니다. 식품 종류에 따라 9배 이상 들어있는 것도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은 식품은 몸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암, 자가면역질환, 알레르기가 대표적인 문제입니다.

 

그리고 동물성식품에는 몇 가지 종류의 지방이 들어있습니다. 먼저 콜레스테롤입니다.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기름때를 만들어서 혈관이 좁아지게 만듭니다.

 

혈관이 좁아지면 혈관병이 생깁니다. 고혈압, 뇌혈관병, 심장병, 콩팥병, 눈 혈관병, 파킨슨병, 치매, 발기장애, 건조증, 냉증 등 문제를 많이 일으킵니다.

 

또 동물성식품에는 중성지방이 너무 많이 들어있습니다. 식물성식품에도 중성지방이 들어있긴 합니다.

 

그런데 동물성식품에는 너무 많이 들어있어서 몸에 비계를 만듭니다. 비계가 많으면 비만해지죠. 그리고 당뇨병과 몇 가지 암이 생기기 쉽습니다.

 

 

몸에 필요한 섬유질, 항산화성분은 안 들어있어

 

동물성식품을 먹어서는 안 되는 또 다른 이유, 섬유질이 안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섬유질은 당뇨병은 물론 비만, 변비 등을 예방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동물성식품에는 항산화성분도 안 들어있습니다. 항산화성분은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면역력이 강해야 바이러스, 세균에 대항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성분은 염증을 빨리 낫게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런 능력이 약해지면 몸에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그리고 노화도 촉진됩니다.

 

동물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동물성식품에는 비타민이 적게 들어있습니다. 어떤 식품에는 안 들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 비타민 중 비타민C가 있는데요. 동물성식품에는 비타민C가 안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그리고 혈관의 탄력성을 만듭니다.

 

또한 동물성식품에는 미네랄이 아주 적게 들어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미네랄은 동물성식품으로 인해 몸에서 배출됩니다. 대표적인 예가 칼슘입니다.

 

그래서 동물성식품을 먹으면 몸에 칼슘이 부족해집니다.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오기 때문에 골다공증 같은 문제가 생깁니다. 동물성식품은 위와 같은 7가지 이유 때문에 사람이 먹어서는 안 됩니다.

 

 

식물성식품 중에도 주의해야 할 것들 있어

 

그런데 식물성식품 중에도 지방,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동물성식품 내 지방과 유사한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콩입니다. 콩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단백질이 40%, 지방이 약 39%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콩을 많이 먹으면 비만해집니다.

 

견과류도 마찬가지입니다. 단백질, 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맛이 고소한 것입니다. 밀이나 메밀에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식품들은 성분을 제대로 알고 적게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방을 많이 먹어서 체중을 줄이자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몸에 해로운 동물성식품을 먹음으로 인해 또 다른 문제를 일으키는 식이요법입니다.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식이요법을 택해서 현명한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