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이 높으면 생기는 가장 흔한 증상, 고혈압

사망까지 초래하는 고혈압, 콜레스테롤 낮춰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병

혈관을 넓혀주면 혈압은 내려가게 되어있습니다. 혈관이 좁아지게 하는 여러 성분 중 하나가 콜레스테롤입니다.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기름때가 생기게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여러 가지 병이 생깁니다. 그중 가장 흔한 병이 고혈압입니다.

 

고혈압은 매우 심각하고 위험한 질환

 

고혈압, 여러분 주위를 한 번 살펴보십시오. 고혈압 없는 사람, 그렇게 많지 않을 겁니다. 대부분 다 약을 먹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왜냐하면 주위 사람들이 다 약을 먹고 있고, 약을 먹는 상태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살아가고 지금 당장 문제가 없으니까요. ‘아, 이거 별거 아니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문가들은 어떻게 얘기를 하는가 하면, ‘고혈압약을 꼬박꼬박 먹으면 별문제 없이 평생 살 수 있습니다, 관리만 잘하면 됩니다.’ 이런 얘기를 하니까 사람들이 많이 안심합니다.

 

그러나 고혈압은 그렇게 가볍게 볼 병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고혈압으로 인해서 생기는 병이 아주 심각하기 때문입니다.

 

고혈압은 심장마비, 중풍 일으켜 사망까지 이르게 해

 

왜 제가 이런 얘기를 하는가 하면 고혈압과 관련된 병으로 심장마비가 생깁니다. 심장마비는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사람을 많이 죽게 하는 병입니다.

 

그리고 혈압이 높으면 중풍이 잘 생긴다는 거 여러분 잘 아시지 않습니까? 중풍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우리나라 전체 사망자의 세 번째를 차지합니다.

 

이게 만만치 않은 병인데 고혈압을 이렇게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전문가들도 그렇게 취급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지금 고혈압으로 병원에 등록되어 검사를 하고 약을 타는 사람이 약 750만 명 정도 됩니다.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리고 이 숫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우 안타깝습니다.

 

혈압이 높아지는 이유는 혈관이 좁기 때문

 

고혈압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생깁니다만,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비중이 큰 것이 바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것입니다.

 

혈압이 올라가는 원리는 이렇습니다. 우리 사람 몸에는 일정하게 필요한 만큼 피를 받으려고 하는 몸의 원리가 있습니다.

 

그 말은 만약 피가 부족하면 혈액을 충분히 본래 필요한 만큼 받기 위해서 몸이 일부러 혈압을 올립니다. 혈압은 혈액을 보내주는 양을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압이 높으면 피가 많이 가고, 낮으면 그 반대가 됩니다. 만약에 피가 적게 가면 혈압은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압을 올리는 작용은 몸이 스스로 알아서 합니다.

 

그래서 피가 부족하면 혈압은 올라가고 피를 충분히 보내주는 조치를 하면 몸은 스스로 혈압을 내려버립니다.

 

아시다시피 피는 혈관을 따라서 갑니다. 만약에 혈관이 좁아지면 피는 적게 가고 그러면 몸이 혈압을 올려서 피를 충분히 보내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안 먹어야 혈관이 넓어져

 

고혈압의 원인은 간단합니다. 혈관이 좁아지면 혈압이 올라가고 혈관을 넓혀주면 혈압은 내려가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혈관이 좁아지게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그중 하나가 콜레스테롤입니다.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기름때가 끼게 만드는 성분입니다.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의 관계는 매우 중요하고 아주 밀접합니다. 콜레스테롤, 고혈압 환자가 이렇게 많은데 콜레스테롤 관리를 못 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어디에 들어있는가 하면 고기, 생선, 달걀, 우유에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식물성 식품에는 하나도 안 들어있습니다.

 

식물성 식품만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안 들어있어서 유리하고 또 콜레스테롤을 빨리 내려가게 하는 성분이 거기에 들어있습니다. 그게 바로 섬유질입니다.

 

고혈압은 낫지 않는 병? 크게 잘못된 인식

 

그래서 고혈압 환자들은 콜레스테롤 관리를 잘해야 되고 콜레스테롤 관리만 잘하면 동맥은 깨끗해지고 넓어집니다. 그 결과 몸은 스스로 혈압을 내려버리게 되고, 그러면 먹던 약을 끊게 되는 것입니다.

 

고혈압은 평생 낫지 않는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말의 증거는 고혈압약을 평생 먹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고혈압을 평생 갖고 있어라, 그런 뜻입니다.

 

약은 평생 먹지만 병은 낫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고혈압약은 병을 못 고치는 약입니다. 낫지 않는 약입니다. 낫지 않는 약을 평생 먹고 있고, 만약에 그 약을 끊으면 큰일 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안 낫는 약을 끊으면 큰일 난다고 알고 있는 것이죠. 집단적으로 세뇌가 되어있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혈관 기름때 벗기는 식이요법으로 혈압 내려야

 

빨리 이 생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혈압을 내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동맥의 기름때를 벗겨줘야 합니다. 청소를 해야 됩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중요한 것은 콜레스테롤을 내리는 겁니다. 콜레스테롤을 내리는 방법은 첫째, 안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빨리 내려가게 하는 식물성 식품을 먹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혈압은 잘 내려갑니다. 고혈압은 음식 외에도 콜레스테롤 이외에도 스트레스라 등 여러 가지 원인, 요소들이 작용을 합니다.

 

또 짜게 먹으면 혈압이 올라간다는 거 여러분 잘 아시지 않습니까? 오늘 주제는 콜레스테롤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의 관계에 대해서만 말씀을 드렸습니다.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주미2017.4.22 PM 17:18

    병원에서 고혈압(146/104) 진단 받고 약을 3개월 정도 먹다가 우연히 프로그램을 보고 현미 채식을 하게 됐습니다. 현미 채식 13일째 되는 날 혈압이 120/88 로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혈압이 떨어지면서 손끝이 차게 느껴집니다. 괜찮은 건가요?

    1. 황성수힐링스쿨2017.4.29 AM 07:53

      혈압 수치가 낮아지면 손발에 냉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압 수치 120/88은 괜찮은 것일 수도 있고 낮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많이 높았다면 120/88은 낮은 것이고, 평소에 많이 높지 않았다면 120/88은 괜찮은 수치입니다. 손발냉증이 있다고 해서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므로 너무 걱정할 것은 아닙니다. 현재의 혈압 수치는 혈압약을 줄여도 되는 수치입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