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콜레스테롤, 유전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방법과 기준은?

동물성식품 완전히 끊어도 콜레스테롤 수치 높은 경우는 유전적 이상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최소 3개월 정도 끊어보면, 유전인지 유전이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145를 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보통 150 정도면 괜찮다고 봅니다.

만약 내가 유전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이라면, 내가 유전적으로 높은지, 아니면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어서 높은지, 하는 것을 구분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될 겁니다. 궁금하실 겁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 완전히 끊어보면 쉽게 구분 가능

 

방법은 간단합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일절 안 먹고 몇 개월만 지나보면 금방 확인이 됩니다. 일절 안 먹었을 때 콜레스테롤 수치가 내려가면 유전에 아무 이상이 없는 사람입니다.

 

이전에 콜레스테롤이 높았다면 동물성식품을 먹었기 때문입니다. 일절 먹지 않는데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그것은 유전적으로 높은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런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것은 그 정도가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그러니까 유전의 정도가 좀 다르다는 것입니다.

 

어떤 분은 그저 조금 더 많이 만들어지는 이상, 어떤 분은 매우 많이 만들어지는 이상, 이렇게 사람마다 좀 차이가 납니다.

 

거기에 따라서 약을 강하게 써야 하는 사람이 있고 약을 아주 약하게 써도 괜찮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적어도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일절 안 먹는 것을 최소 3개월 정도만 해보면 유전인지 유전이 아닌지를 거의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145 넘으면 위험 수치

 

콜레스테롤 수치의 정상은 130입니다. 135도 괜찮습니다. 그러면 어느 정도까지는 괜찮다, 크게 문제가 안 된다고 볼 수 있을까요?저도 정하기 참 힘듭니다.

 

그러나 확실히 150은 안 넘어야 합니다. 150을 약간 넘어도 지금 당장 콜레스테롤이 높아서 생기는 문제가 없다면 약간 높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바람직한 건 아닙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이 높아서 벌써 어떤 문제가 생겼다면 150을 넘으면 안 됩니다.

 

저는 150이 아니라 145를 안 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만 전문가들은 150만 안 넘으면 꽤 괜찮은 것이다,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한국인의 콜레스테롤 평균 수치는 190에서 200 정도 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고기를 먹으니까 190, 200 정도 됩니다.

 

지금처럼 한국 사람들이 평균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는 그 정도로 따라서 한다면, 190 내지 200 정도 되고 그것보다 더 많이 먹는 사람은 220, 230, 이렇게 될 겁니다. 좀 적게 먹는 사람은 170, 180 정도 될 겁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