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론병, 약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아

소화기관에 자극 주지 않고 염증 치료하는 현미, 채소, 과일 먹어야

크론병이 있다면 동물성식품을 철저하게 금해야 하고 콩, 견과류를 금해야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드시면 크론병이 낫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요즘 새로운 병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듣지도 보지도 못하던 병들입니다. 자가면역질환 중에 크론병이라는 질환이 있습니다. 크론은 사람 이름인데 크론병 또는 크론씨병이라고 부릅니다.

 

크론병, 모든 소화기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

 

크론병은 궤양성 대장염과 매우 흡사합니다. 궤양성 대장염은 대장에 국한해서 병이 생기지만 크론병은 대장을 비롯한 전 소화기관에 생깁니다. 입에서부터 항문까지 이상이 생기는 병입니다.

 

그러니까 궤양성 대장염보다 더 광범위한 소화기관에 염증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병의 원리나 치료방법은 궤양성 대장염과 같습니다. 소화기관에 염증이 생긴다는 것은 음식하고 관계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소화기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음식, 염증이 생기지 않게 하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또 병이 생겼을 때 빨리 낫게 하는 음식을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염증 생기게 하는 동물성식품 철저히 금해야

 

염증이 잘 생기게 하는 것이 바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입니다. 그리고 식물성 식품 중에서도 단백질이 많이 든 것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콩, 견과류입니다. 그러므로 크론병이 있다면 동물성식품을 철저하게 금해야 하고 콩, 견과류를 금해야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드시면 크론병이 낫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왜냐하면, 현미, 채소, 과일에는 염증을 일으키는 단백질이 적게 들어있고 염증을 치료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어린아이도 크론병 있다면 고기, 생선, 달걀, 우유 끊어야

 

간혹 어린아이가 크론병에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로운 음식을 먹으면 나이와 관계없이 그런 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어린아이에게 크론병이 생기면 동물성식품을 먹이지 않을 수도 없고, 먹이려니까 병이 악화합니다.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습니다. 어린아이들은 성장기니까 성장기에는 반드시 동물성식품을 먹어야 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으므로 그렇습니다.

 

어린아이가 크론병에 걸렸을 때는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으면 안 됩니다. 먹지 않는다고 아이가 성장이 안 되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지 않고 곡식, 채소, 과일만 먹어도 적은 양이라고 생각되는 그 정도의 단백질로도 얼마든지 충분히 정상적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해보면 그렇습니다. 그런 염려에서 빨리 벗어나야 합니다. 성장이 안 될까 봐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이면 크론병은 절대로 해결이 안 됩니다.

 

약이 아니라 바른 식습관으로 치료하길

 

크론병은 음식을 가리는 것만으로도 많이 좋아질 수 있으니까 여러분들, 망설이지 말고 그렇게 한 번 해보십시오.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 크론병이 많이 생깁니다.

 

특히 이삼십 대에 크론병이 참 많습니다. 많이 염려되고 안타깝기도 합니다. 해결책은 있는데, 약만 쓰고 있어서는 안 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