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황성수힐링스쿨 식사수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황성수힐링스쿨에서는 식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단순히 ‘식사’, ‘식사시간’이라고 하지 않고, ‘식사수업’이라고 얘기할 정도로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황성수 힐링스쿨의 ‘식사수업’에서는 평생 건강을 위해 사람은 무엇을 먹어야 하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를 가르쳐드립니다. 그리고 이를 평생의 원칙으로 삼을 것을 권합니다.
황성수힐링스쿨에서 식사의 의미는?
황성수힐링스쿨에서는 식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우리 몸은 결정적으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식사하면서 식사하는 방법, 혹은 그 외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을 하고 또 답을 하면서 ,
식사시간 한 시간 동안 서로 대화를 나누며 식사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황성수힐링스쿨의 식사원칙 3가지는?
황성수힐링스쿨에서 정해 놓은 식사법은 이렇습니다.
첫 번째, 밥과 반찬은 반드시 따로 먹어야 합니다.
입안에는 항상 한 가지만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음식 하나하나의 고유한 맛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첫술은 반드시 곡식을 먹어야 합니다. 그래야 싱겁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입안에 있는 음식은 완전히 물이 될 때까지 꼭꼭 오래 씹어야 합니다.
딱딱한 음식은 많이 씹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좀 적게 씹어야 하겠지만, 아무튼 완전히 물이 될 때까지 오래 씹어야 합니다.
힐링스쿨 강의수업 소개 힐링스쿨 아침상담 소개그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음식을 많이 안 먹고도 배가 부르게 하고, 그래서 비만해지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꼭 이렇게 하겠습니다^^
저도 불린생현미먹고 고지혈증이 개선되었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생로병사 보고 시작했는데 피부가려움증도 많이 사라져서 지금은 약복용은 안하고 있어요 피부과약 독해서 힘들었는데 약 안먹는것만 해도 너무 좋아요 식습관이 최고 중요한것 같습니다
네.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황성수박사님 우리 밴드 초대합니다.
[고혈압&생활습관병(]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band.us/n/aeadTbce10y5Z
밴드명을 검색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From 김옥희.6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남 창원에 살고있는 56세의 남자입니다.
일주일전(6월26일)에 아내가 병원에 검사결과를 보러 가는데 동행 했다가 우연히 혈압을 재어 보았는데 163/110, 157/105…이 나왔습니다. 마치 병원이라 바로 접수를 해서 초기 진찰을 받고 혈압계를 몸에 부착하고 하루가 지난 그 다음날의 결과는 고혈압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고혈압 약을 처방(하루에 한알씩 5일분) 받아서 집으로 와서는 곧 바로 고혈압에 대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YOUTOBE에 “MBC 스페셜 ‘목숨걸고 편식하다”라는 동영상이 있길래 보게 되었습니다.
고혈압 진단을 받고 첫째날은 약을 한알 먹었지만 둘째날부터는 약을 먹지 않고 동영상 내용대로 헌미채식을 바로 시작 했습니다. 다른 음식은 일체 먹지않고 현미밥과 채소 그리고 과일을 먹었습니다. 운동은 매일 1시간 30정도 하고 있었으므로 계속했습니다.
고혈압 진단을 받은지 5일 동안 오로지 현미 채식만 하고 인근 병원에서 혈압을 두번 재어 보았는데 127/80, 127/77이 나왔습니다. 불과 5일 전에 163/110, 157/105이던 수치가 약도 먹지않고 127/80, 127/77로 떨어진 것을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왜냐하면 의사선생님께서는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했거던요…..
그리고 체중 또한 약 4KG정도 빠졌습니다.(75kg -> 71kg)
저는 이번 경험을 계기로 식습관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황성수 박사님의 “현미채식”을 하기로 결심했으며,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도 적극적으로 박사님의 “현미 채식”을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인술을 펴고 계시는 황성수 박사님께 마음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박사님 강의를 직접 듣고 싶은데 방법을 좀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기쁩니다. 현미식물식은 매우 강력하고 빠르게 병을 치료해 줍니다.
일 년에 외부 강연을 여러 차례 합니다만 현재 잡혀 있는 일정은 없습니다.
혀ᆞ
160센치 키에 49키로되는 61세여성입니다
건강을위해 박사님방송보고 현미채식을
3주정도했는데 3키로가 빠져서
현재 46키로가 되었습니다
저는 살이 좀 찌기를 원하는데
살이 더 빠지니 염려가됩니다
현미식물식을 철저히 하면 건강한 저체중이 됩니다. 그게 정상입니다. 키 160cm에 알맞은 체중은 48kg입니다. 지금보다는 2kg 정도 늘게 하면 좋습니다. 근육을 키워야 하는데 근육운동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곡식을 많이 드십시오. 하루 세 끼에 나눠 드시기 힘들다면 하루 다섯 끼를 드시면 됩니다.
저는
안녕하세요 선생님 영상보고 생쌀먹은지 일주일 넘은듯 합니다 선생님 말씀대로 새로운 세계를 맛본듯 너무 좋아요 앞으로도 계속 먹을생각입니다 그런데 혹시 검은찰 현미 먹어도 되나요 ? 일단 집에 있어 이것으로 시작 했습니다 현미 종류 상관없는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당뇨 치료 관련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http://healingschool.kr/9681?cat=27
관련 칼럼 링크 첨부해 드립니다.
머리 뒷쪽이 묵직해지면서 어지럽고해서 병원갔더니 고혈압이라 더라구요. 그런대 집에서 재면 높아야 130대네요. 새로운 기계를 사용해도 그렇구요. 그래서 먹기 시작하면 못 끊는다는 소리를 들어서 약 안먹고 너무 심하면 신경과에서 지어온 약 먹고 식품들 먹은지 2일째네요. 박사님이 알려주신대로 두끼라도 해보려구요. 힐링스쿨이나 3끼 모두 해야 맞겠지만..회사다녀서 점심은 어려울고같구요 그래서 그렇게 해보려합니다. 어떨까요?
네. 아예 하지 않는 것보다 두끼라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세 끼 중 몇 끼를 제대로 된 현미식물식을 하느냐에 따라서 몸 상태가 달라집니다. 한 끼를 완전 현미식물식을 하면 1/3(33%), 두 끼를 하면 2/3(66%), 세 끼 모두 하면 3/3(100%)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어제 세 끼를 모두 현미식물식을 했는데 오늘 두 끼 밖에 하지 못했다면 몸 상태는 어제 보다 못할 겁니다. 하루 세 끼 다 하지 못해도 한 것 만큼은 효과가 있습니다. 외식을 하면 채소반찬이 해로운 것으로 오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고 그것 때문에 몸 상태가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사님, 현미채식 할때에 야채나 과일을 식사 중간에 간식으로 먹어도 괜찮을런지요? 그리고 홍삼, 마누카 꿀을 아침과 저녁에 먹으려 하는데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