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 잇몸병과 당뇨는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잇몸질환은 혈관 문제로 인해 생기는
당뇨병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관을 넓혀주는 현미, 채소, 과일만 먹는
식이요법을 하면 잇몸질환을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잇몸 질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우 흔한 잇몸질환, 당뇨병이 있을 때 동반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씹는 기능은 사람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의학 중에서도 치과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저는 6년 동안 구강에 대해서만 연구할 정도로 굉장히 중요하게 여깁니다.

잇몸은 이를 떠받치고 있는 기관입니다. 잇몸에 문제가 생기면 이가 흔들리거나 빠집니다. 요즘 이렇게 잇몸질환이 생겨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이가 빠졌을 때 인공 치아인 임플란트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잇몸이 튼튼하지 않으면 임플란트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이를 받치고 있는 치조골이 녹으면 해결할 방법이 없는 것입니다.

잇몸에 이상이 생기면 아프고 붓고 피가 납니다.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그런데 고혈압이나 당뇨병, 특히 당뇨병이 있을 때 잇몸질환이 동반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당뇨병이 있는지 몰랐다가 치과에서 소견을 받은 후, 당뇨병이 생긴 것을 알게 되었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정도로 당뇨병과 잇몸질환은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현재 당뇨병 환자는 수백만 명에 달합니다. 그만큼 잇몸질환을 가진 사람들도 많다는 의미입니다. 잇몸도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혈액공급을 통해서 그 기능이 제대로 작동합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잇몸으로 혈액공급이 원활해져서 잇몸질환이 해결됩니다.

혈액공급이 부족해지면 잇몸의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 결과 염증이 생기는 등 문제가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잇몸질환을 가진 사람은 잇몸에 혈액공급이 잘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혈액공급은 혈관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혈관의 기름때를 벗겨서 혈관을 넓혀주어야 합니다. 혈관이 넓어져야 피가 많이 공급될 수 있습니다.

혈관을 좁아지게 만드는 음식이 동물성식품입니다. 반대로 혈관을 넓어지게 해주는 음식은 자연 상태의 현미, 채소, 과일입니다.

힐링스쿨에도 다른 병과 함께 잇몸질환이 동반된 분들이 많이 오십니다. 물론 잇몸질환 치료를 목적으로 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다른 만성질환을 치료하면서 잇몸질환도 덤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힐링스쿨에서 현미채식을 하면 효과가 굉장히 빠르게 나타납니다. 14일 기간이 끝나기도 전에 통증, 붓는 증상, 피나는 증상이 크게 줄어듭니다. 흔들리던 이가 바로잡혔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잇몸질환이 생기면 구취가 생겨서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도 어려움이 생깁니다. 또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해서 영양 상태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그리고 자꾸 부드러운 음식을 찾다 보니 몸에 해로운 식품들을 많이 먹게 됩니다.

잇몸질환은 지금도 흔하지만, 앞으로는 더 늘어날 것입니다. 음식을 바꿔서 잇몸질환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힐링스쿨 식이요법으로 빠르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