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두통, 음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30년 만성두통 치료 사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암모니아 가스가 생겨 뇌를 자극하고 두통이 발생합니다

만성두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단백질을 과다하게 먹으면 분해 과정에서 암모니아 가스가 발생하여 두통의 원인이 됩니다.

두통이 있으면 집중이 저하되어 일을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밤에도 개운하게 잘 수가 없습니다. 조금 아프다가 마는 것이 아니라 만성적으로 두통이 있으면 더욱 괴롭습니다.

두통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공기가 탁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잠을 못 자면 누구나 두통을 경험합니다. 또 음식이 두통의 중요한 원인입니다.

음식이 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은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두통과 음식은 연관성이 큽니다. 어떤 음식은 머리를 맑게 하고, 어떤 음식은 머리를 아프게 합니다.

머리를 자극하는 어떤 성분이 뇌로 갔을 때 두통이 생깁니다. 뇌는 피를 많이 필요로 합니다. 혈액 속에 머리를 자극하는 성분이 들어있으면 두통이 생깁니다.

사람에게는 단백질이 적게 필요합니다. 그런데 많은 양의 단백질을 먹으면 단백질이 분해되면서 암모니아 가스가 발생합니다.

암모니아 가스는 굉장히 독한 독극물에 속합니다. 암모니아 가스가 눈에 닿으면 눈물이 나고 따갑습니다. 기침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암모니아 가스가 혈액 속에 있다가 뇌를 자극하면 두통이 생깁니다. 다시 말해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암모니아 가스가 생겨 뇌를 자극하고 두통이 발생합니다. 그 음식들이 고기, 생선, 달걀, 우유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끊으면 만성두통이 아주 쉽고 빠르게 낫습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끊으면 만성두통이 아주 쉽고 빠르게 낫습니다. 단백질이 적게 들어있어도 암모니아 가스가 생깁니다. 그러나 그 양이 적기 때문에 우리 몸이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그런데 단백질을 과하게 먹으면 간이 그것을 해결하더라도 많이 남습니다. 남은 것이 머리를 자극하여 두통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만성두통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음식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동물성식품을 끊고 현미채식을 하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빨리 나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만성두통으로 30년 고생한 55세 여성이 있습니다. 남편에게는 아프다는 말을 하지 못하고, 늘 동네 약국에 가서 약을 사 먹었다고 합니다. 약국에서는 이분이 좋아하는 약도 모두 알고 있을 정도였고 ‘두통 아줌마’라고 부를 정도였습니다.

이분이 힐링스쿨에서 14일 동안 현미채식을 한 후에 두통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소감을 말해달라고 했더니 눈물부터 보였습니다. 두통으로 얼마나 고생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음식이 두통을 유발한다는 생각은 잘 안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음식을 한 번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만성두통이 감쪽같이 나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만성두통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