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넘게 계속되던 주부습진(피부습진)이 개선된 이유, 현미채식

피부습진을 해결하려면 음식을 가려먹어야 합니다
동물성식품은 물론 콩, 견과류, 메밀 등 식물성식품도 피해야 합니다

피부습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습진을 치료하려면 단백질이 분해된 물질이 피부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습진은 전신에 다 생길 수 있지만, 특히 손에 많이 생깁니다. 여성 중에서도 가정주부들이 습진으로 고생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주부습진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주부들은 손을 물에 넣는 일이 많아서 손에 문제가 자주 생기는 것입니다. 습진의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습진이 있을 때 무엇을 피해라, 보습해야 한다 등 여러 가지 지침들이 알려졌습니다.

그런 방법들의 효과가 조금씩은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피부를 자극하는 물질이 피부를 통해서 배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단백질이 분해된 물질입니다.

단백질 분해 물질은 피부를 굉장히 심하게 자극합니다. 동물의 시체를 예로 든다면, 시체에서 아주 자극적인 암모니아 가스가 나옵니다. 코와 눈을 자극하여 눈물과 기침을 유발하는 성분입니다.

그러므로 피부습진을 해결하려면 음식을 가려먹어야 합니다. 필요 이상으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금해야 합니다. 그 음식은 고기, 생선, 달걀, 우유입니다.

또 식물성식품 중에서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금해야 합니다. 콩, 견과류, 밀, 메밀 같은 음식들입니다. 아주 예민한 사람은 국수만 먹어도 피부가 나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백질이 과하게 들어있는 음식을 금하는 것이 습진 치료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습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음식뿐 아니라 다른 것들도 조심해야 합니다. 손에 물을 묻히지 말고 깨끗하게 하는 등 생활 지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입니다.

습진으로 1년 6개월 정도 고생하던 51세 여성이 있습니다. 아주 심각한 상태는 아니었지만, 증상이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먹는 약과 바르는 약도 지속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이분이 힐링스쿨에서 14일 동안 현미채식을 한 결과, 완전히 낫지는 않았지만,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제는 약을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나아졌습니다.

습진은 쉽게 낫는 병이 아닙니다. 음식을 가려 먹어도 금방 나을 수 없습니다. 점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좋아지면서 나중에 완전히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피부습진으로 인해 특히 여성들, 주부들이 고생을 많이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음식을 가려 드실 것을 권합니다. 그렇게 하면 어렵지 않게 습진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미채식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