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에는 증상 완화를 위해 약물 투여와 운동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근본 치료를 위해서는 동맥경화증을 치료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에는 운동이 필수적입니다. 다만 운동이 파킨슨병 치료에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 환자는 약을 철저하게 먹고 운동도 꼭 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은 운동장애가 특징입니다. 근육이 굳어지고 행동이 느려져서 활동을 잘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생기는 2차적인 문제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파킨슨병 치료에는 약물치료와 운동이 필수라고 알려졌습니다. 파킨슨병은 신경전달물질이 제대로 생기지 않는 병이기 때문에 약물로 신경전달물질을 투여해주는 것입니다.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조치입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육이 약해집니다. 균형 감각, 유연성이 떨어지고 잘 넘어집니다. 파킨슨병 환자는 약도 철저하게 복용해야 하며,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의 근본 원인인 동맥경화증을 치료하지 않으면 파킨슨병이 낫지 않습니다.
그러나 약물치료와 운동이 파킨슨병을 치료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파킨슨병의 근본 원인이 혈액공급을 불러오는 동맥경화증이기 때문입니다.
뇌로의 혈액공급이 부족해지면 뇌신경이 죽으면서 신경전달물질이 잘 생성되지 못합니다. 또 운동 역시 뇌의 활동 중 하나입니다. 뇌가 활동하지 못하기 때문에 운동 능력도 약해지는 것입니다.
이렇듯 파킨슨병의 근본 원인을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대처하는 방법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근본 원인인 동맥경화증을 치료해야 합니다. 약물이나 운동은 증상치료를 위한 방편, 또는 임시 대책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파킨슨병 관련 칼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