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몬 분비 문제에 가장 큰 원인이 되는 것은 식습관입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호르몬 균형이 바로잡혀 조기폐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조기폐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가려먹어야 합니다. 폐경과 먹는 식습관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가공식품을 많이 먹어서 조기폐경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15세의 여학생이 6개월간 생리가 없었는데 현미채식으로 5일 만에 생리를 시작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 현미채식은 조기폐경 현상에 대해서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조기폐경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심한 스트레스, 체중감량을 위한 극심한 단식 등이 원인이 됩니다. 가공식품을 많이 먹어서 몸은 비대하지만, 조기폐경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료수 등 가공식품을 많이 먹어서 당뇨병과 함께 조기폐경이 생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음식을 가려먹으면 폐경이 아주 쉽게 회복됩니다. 폐경은 여성호르몬이 더는 분비되지 않아서 생리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호르몬은 우리가 먹는 음식을 원료로 삼아 만들어집니다. 물론 음식만으로 호르몬 관련 모든 문제를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수면부족 등 여러 가지 생활습관으로 인해 호르몬 교란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부작용이 있는 호르몬제 사용보다 식습관 개선을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호르몬 문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입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몸이 필요로 하는 성분을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망가졌던 신체 균형이 제자리를 잡아 중단되었던 생리도 다시 시작되는 것입니다.
현미채식은 조기폐경 치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젊은 나이에 폐경이 오면 더 이상 출산을 할 수 없으므로 매우 큰 문제가 됩니다. 요즘, 조기폐경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모든 경우는 아니지만, 식습관 개선으로 조기폐경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조기폐경이 오면 호르몬 약을 씁니다. 하지만 약을 먹으면 부작용이 생기며,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