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수의 편식칼럼] 볶은 현미보다는 현미밥을 드세요

볶은 현미를 비롯한 볶은 곡식, 너무 타거나 기름이 상해서 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요즘, 볶은 현미를 비롯한 볶은 곡식을 먹는 것이 유행입니다. 저는 곡식을 볶아서 먹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볶은 곡식은 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곡식을 볶으면 수분이 그만큼 감소합니다. 맛이 더 고소해지긴 하지만, 볶는 과정에서 지나치게 탈 수가 있습니다. 적당히 볶는다는 것을 확인하기는 참 어렵습니다.

너무 태우면 검댕이가 생겨 우리 몸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검댕이를 먹으면 암이 잘 생긴다는 것은 이미 확인된 사실입니다. 볶은 곡식은 암 발생 위험을 조금 더 증가시킬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곡식을 볶으면 기름이 상하기 때문에 몸에 해롭습니다.

기름은 높은 온도에서 쉽게 상하기 때문에 곡식을 볶으면 그안에 들어있는 기름이 상합니다. 그러므로 기름이 많이 들어있는 현미 등의 곡식을 볶으면 기름이 많이 상합니다. 상한 기름은 몸에 대단히 해로우므로 볶은 곡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볶은 곡식을 찾는 이유는 휴대하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또 맛이 더 고소하기 때문입니다. 볶은 곡식을 가루로 만들어 휴대하면 바쁜 일상 속 식사대용으로 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곡식을 볶았을 때 생기는 문제를 기억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문제점들을 염두에 둔다면 먹더라도 가능한 한 적게 먹는 식습관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