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체중으로 인해 생기는 족저근막염,
현미채식을 철저히 하면 체중이 줄고 염증과 부기가 완화됩니다
족저근막염이라 부르는 발바닥 통증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족저근막염은 현미채식으로 쉽게 낫는 병입니다.
족저근막염의 가장 큰 원인은 과체중입니다.
족저근막염은 발바닥에 만성적인 염증이 생겨 붓고 통증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 통증은 음식을 가려 먹으면 아주 쉽게 해결됩니다. 음식이 아니라 약으로 해결하려고 하면 그로 인한 부작용이 또 생깁니다.
족저근막염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과체중입니다. 또 업무 특성상 오래 서서 일하는 사람, 바깥 활동이 많은 사람들도 족저근막염에 잘 걸립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면 발이 지탱해야 할 무게가 늘어납니다. 이러한 현상이 반복되면 염증과 통증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족저근막염을 고치기 위해서는 체중 감량이 급선무입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체중도 줄고 염증이 완화됩니다.
흔히 사람들은 체중을 줄이기 위해 제일 먼저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순서가 잘못된 것입니다. 몸이 무거운 상태에서 운동을 먼저 하면 발바닥에 가해지는 부담은 더욱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체중을 줄인 후에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음식을 가려 먹으면 체중을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만 먹으면 공복감을 크게 느끼지 않으면서도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현미채식을 철저하게 실천하면 체중이 저체중 수준까지 내려갑니다. 배불리 먹고도 체중을 조절하기 쉬워지는 것입니다. 더불어 현미채식을 하면 염증이 줄어들어 발바닥에 생긴 통증과 부기가 완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