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이 있을 때 만성신부전증을 예방하는 방법

약으로 혈압을 내리면 오히려 신장에 해롭습니다
현미채식으로 혈관을 넓혀야 고혈압 치료와 함께 만성신부전증 예방이 됩니다

혈압이 있을 때는 신장이 나빠지기 쉽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만성신부전증입니다.

만성신부전증은 한 번 생기면 현대의학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질병입니다. 신장을 이식받지 못하면 계속해서 혈액투석을 받다가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만성신부전증의 원인은 고혈압이 아니라 동맥경화증입니다.

그런데 고혈압 때문에 신장이 나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고혈압을 일으키는 질병이 신장 기능도 함께 악화시키는 것입니다.

고혈압과 만성신부전증을 만드는 원인은 동맥경화증입니다. 혈관에 기름때가 끼어서 생기는 현상인데, 이것을 해결하지 않으면 고혈압과 만성신부전증은 치료되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성신부전증 예방을 위해서 혈압 약을 먹는 것은 올바른 해결책이 아닙니다.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증을 치료해야 합니다.

동맥경화증은 오직 식이요법으로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완전히 끊고 현미, 채소, 과일을 먹어야 합니다. 이를 철저하게 실천해야만 나빠진 기능을 조금 회복 할 수 있습니다.

혈압 약을 쓰지 말고 철저하게 현미채식을 해야 합니다.

저는 혈압 약 때문에 신장 기능이 더 빨리 나빠진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혈관이 좁아져있는 상태에서 약으로 혈압을 낮추면 혈액 공급이 더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신장은 피를 더 많이 받기 위해 혈압을 높이는 물질을 분비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고혈압 약으로 혈압을 낮춰서는 안 됩니다. 그보다는 신장에 혈액이 많이 공급될 수 있도록 혈관을 넓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이 있을 때 신장이 나빠지기 쉽다며 예방책으로 미리 혈압 약을 복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몸에 대해 매우 무지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신장을 보호하려는 행위가 오히려 해를 끼치게 되는 것입니다.

고혈압이 있을 때는 신장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늘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그 대비책은 혈압 약이 아니라 현미채식을 실천하는 식이요법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