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채식을 하면 몸의 염증반응이 줄어들어 족저근막염도 쉽게 낫습니다
현미채식을 통한 족저근막염 치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족저근막염이란 발바닥 근육 막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족저근막염이란 발바닥에 있는 근육 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염증이 생기기 때문에 일어서는 등 발에 몸무게가 실리면 통증이 발생하는 병입니다. 발바닥이 아프면 우선 보행에 큰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가 됩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족저근막염도 쉽게 낫습니다. 저 역시 족저근막염을 치료하는 데에 있어 현미채식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23년 전부터 현미채식을 해오면서, 많은 환자들에게도 현미채식을 권해왔습니다. 그런데 발바닥 통증으로 고생하던 환자들이 현미채식을 시작한 후 나았다는 사례를 많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현미채식으로 체중이 줄면서 통증도 줄었을 것이라고 해석했습니다.
그런데 근래에 와서 체중과 관계없이 현미채식으로 족저근막염 통증이 줄어든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체중은 불과 2kg밖에 줄지 않았는데 통증이 사라졌다는 환자를 다수 보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현미채식이 통증 그 자체를 줄여든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염증을 일으키는 혈구들이 줄어들어 통증이 사라집니다.
통증이라는 것은 염증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현미채식을 하면 기본적으로 몸의 염증반응이 많이 줄어듭니다. 염증을 일으키는 혈구들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또 염증이 있을 때 혈액의 변화로 나타나는 염증수치도 줄어듭니다.
족저근막염으로 인한 통증은 목숨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생활에 큰 불편을 줍니다. 일례로, 7년 동안 족저근막염을 겪으며 양약, 한약, 민간요법 등의 치료를 했으나 실패한 환자가 있었습니다. 이 환자가 현미채식을 시작하고 3주 만에 그동안 겪어온 증상의 70%가 사라지는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현미채식으로 이런 결과를 보는 환자가 매우 많습니다. 족저근막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환자들에게 현미채식을 적극 권합니다.
저도 통증이 많이 줄었습니다.
저는 발바닥이 아니라 머리 통증입니다.
두통이 아니라 머리속에서 고무줄을 잡아땡기는 것처럼
통증이 심했습니다.
누우면 덜한데 앉아있으면 더 땡깁니다.
대학병원 신경과 약을 먹으면 조금 덜 해지기는 한데,
그약을 3개월밖에 처방아 안된다 하여
3개월밖에 약을 먹지 못했습니다.
당뇨 때문에 현미 채식으로 체중이 줄다보니
자연히 머리속에 잡아 땡기는 통증이 많이 줄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체중이 줄면 줄수록, 적게 먹으면 적게 먹을수록
통증이 덜합니다.
의사에게 병명을 얻을수도 없고
이게 무슨 병인지 답답은 하지만
제가 진단컨데
아마도 당뇨로 인한 합병증으로
혈관속에 기름때로 인해
뇌혈관병이 아닌가 혼자 짐작해 봅니다.
혹시 박사님께서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질문에 대한 같은 답입니다.두통의 원인은 여러 가지입니다. 따라서 치료법도 다릅니다. 원인을 정확히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두통을 낫게 해 주는 조치를 취해보고 그 결과를 보면 원인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모든 동물성식품을 완전히 끊고 현미채식을 하면 두통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뇨가 있다면 더더욱 현미채식이 필요합니다.
일찍 잠을 자고 깊이 자면 두통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늦어도 밤 10시에는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황성수
대학병원에서 MRA 사진도 찍어 보았지만
이무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두통의 원인은 여러 가지입니다. 따라서 치료법도 다릅니다. 원인을 정확히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두통을 낫게 해 주는 조치를 취해보고 그 결과를 보면 원인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모든 동물성식품을 완전히 끊고 현미채식을 하면 두통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뇨가 있다면 더더욱 현미채식이 필요합니다.
일찍 잠을 자고 깊이 자면 두통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늦어도 밤 10시에는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황성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