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신부전증, 외식하지 마세요

사서 먹는 음식은 식물성 식품도 몸에 해로워
외식 주의하지 않아 혈액투석 받는 환자도 많아

성신부전증이 있다면 외식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외식하면 동물성 식품 먹게 되고 해로운 성분 섭취하게 돼

외식을 하면 대부분 동물성 식품을 먹게 됩니다. 식물성 식품이라 하더라도 해로운 성분이 많이 첨가됩니다. 또 외식에서 먹는 식물성 식품은 가공된 것들이 많으므로 몸에 해롭습니다.

밖에서 먹는 음식은 짜고 기름집니다. 짜고 기름져야 맛있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소한 맛을 위해 견과류 등도 많이 들어갑니다. 몸에 해로운 화학조미료도 많이 사용됩니다.

그리고 외식의 특징은 음식을 많이 먹게 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음식을 사서 먹을 때 사람에게는 많이 먹으려고 하는 심리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체중이 늘어나는 결과가 생깁니다.

외식 문제 가볍게 생각하면 만성신부전증 크게 악화될 수 있어

만성신부전증 환자가 외식해서 증세가 급격히 나빠지는 사례를 많이 봅니다. 일부 환자들은 해로운 것을 피하고 좋은 것만 골라서 먹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골라서 먹더라도 외식할 때는 자제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결론적으로, 만성신부전증이 있으면 외식을 아예 하지 말아야 합니다. 누군가를 만나야 해서 식당에 가더라도 자기가 집에서 먹는 음식을 싸가야 합니다. 대화를 나누되 본인이 준비한 음식을 먹는 것이 안전합니다.

대수롭지 않은 문제로 생각해서는 안 되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외식에 대해 소홀하게 생각하다가 만성신부전증이 악화되어 혈액투석을 하는 환자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진주2016.2.22 AM 00:10

    신부 전중립 니다. 현미밥멋고입읍니다. 그런데도 머리가 멍합니다. 다리가 후들거칩니다. 요즘에 몸에좋다는 백년초도 먹고있는데요. 현미 밥. 파란야체. 적당히먹고 있는데 왜. 힘이없고 머리가 멍하고 다리가 후들후들 떨리는지 어떻게 해야 합니까

    1. 황성수힐링스쿨2016.2.25 PM 19:01

      만성콩팥병을 현미채식으로 치료하면 좋아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주 혈액검사를 해서 몸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서 식품을 조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 혼자 하는 것은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다면 즉시 혈액검사를 해 보아야 합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