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수의 편식칼럼] 양파가 몸에 좋다는데 양파즙으로 많이 먹으면 어떤가요?

어떤 식품이 좋다고 그것을 많이 먹기 위해서 가공해서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물성 식품을 먹을 때도 올바른 지식이 필요합니다. 양파는 몸에 참 좋은 식품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양파는 맵습니다. 몸에 좋은데 매워서 어떻게 하면 많이 먹을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양파를 많이 먹기 위해 양파즙으로?

그래서 익혀버립니다. 익혀버리면 매운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흔히 양파를 즙을 짜서 마십니다. 봉지에 넣어서 많이 또 자주 마십니다. 그러면 매우 편리하고 양파를 많이 먹게 됩니다.

실제로 양파즙을 먹고 혈압이 많이 내려갔다는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물론 양파만 먹었기 때문이 아니라 양파를 비롯한 다른 식물성 식품을 먹었기 때문에 혈압이 내려갑니다.

날것을 먹어보면 그 식품의 적당한 섭취량을 알게 된다

그런데 저는 올바르고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식품은 먹을 수 있는 양이 식품별로 정해져 있습니다. 즉, 모든 식품은 날것으로 먹어보면 그 식품을 얼마나 먹는 것이 적당한지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마늘은 생으로 먹으면 한 끼에 한쪽 정도 먹을 수 있을 겁니다. 엄지손가락만 한 마늘을 한 쪽 이상 먹기는 굉장히 힘듭니다.

가공식품은 본래의 성분들이 많이 없어진다

마늘이 좋다는 것은 다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이 먹기 위해서 구워먹거나 여러 번 쪄서 먹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하면 마늘이 가지고 있는 본래의 성분들이 많이 없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양파도 마찬가지입니다. 양파를 생으로 먹으면 매우므로 보통 양파 4분의 1 정도를 한 끼에 먹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즙으로 많이 먹으려고 하는데 그러면 양파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성분들이 많이 죽고 변성됩니다.

생으로 먹을 수 있는 만큼만 먹는 것이 좋다

양파는 몸에는 좋지만, 많이 먹을 식품이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고 가능하면 날것으로 먹어야 합니다. 생으로 먹기가 힘들다면 약간 찌거나 요리할 때 조금 넣어서 먹는 식으로 가능한 한 가공을 적게 거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떤 식품이 좋다고 그것을 많이 먹기 위해서 가공해서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Comment 3
Write CommentLIST
  1. 양미영2014.4.30 AM 11:05

    힐링스쿨은 몇일간 진행되는지 알고 싶어요

    1. 황성수힐링스쿨2014.4.30 PM 12:16

      4주간 매주 목요일 진행됩니다.(총 4일입니다)

  2. 김도연2023.3.18 PM 14:44

    박사님, 어떤 글에서는 마늘과 죽염은 안좋은 음식이라고 말씀을 하셨는데. 여기서는 마늘이 또 몸에 좋다고 하시네요.. 어떤게 맞나요?

WRITE COMMENT

위로이동